최근 본 도서

top

알림

X

알림

X

알림

X

로그인 회원가입

기초 기본학력보장 증거기반 교육의 실제
한국아동∙청소년상담학회 연구총서 10
저자Barbara J. Wendling, Nancy Mather
역자 김동일
판형 신국판
제본 반양장
페이지 344p
ISBN 978-89-997-2556-2 93370
발행일 2022-01-15
정가 16,000원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기초・기본학력이란 읽기・쓰기・셈하기와 같이 교과 학습에 필요한 기초적인 학습 기능과 다양한 학업 과제를 수행할 수 있는 인지 및 추론 능력을 포괄하는 것이다. 학력 결손을 보이는 학습자의 적응을 돕기 위해서는 객관적이고, 타당하며, 믿을 수 있는 체계적 증거와 기록을 보여 주는 ‘효과적인 교육’의 적용이 필요하다. 이 책은 이러한 체계적인 도움을 제공하고자 기획되었다.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 책 요약 준비 중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머리말


제1장 증거기반 교수의 보편적 원리
진단 평가의 역할
증거기반 교수는 무엇인가
증거기반 실제는 어떤 효과가 있는가
결론

제2장 음운 인식과 파닉스
음운 인식
파닉스 시작하기
효과적인 교수
결론

제3장 파닉스와 일견단어 학습
파닉스
일견단어
효과적인 교수
결론

제4장 읽기 유창성
읽기 유창성에 어려움을 겪는 학습자의 특징
효과적인 교수
결론

제5장 어휘와 읽기 이해
어휘
어휘 발달에 어려움을 겪는 학습자의 특징
어휘의 효과적인 교수
읽기 이해
읽기 이해에 어려움을 겪는 학습자의 특징
읽기 이해의 효과적인 교수
결론

제6장 철자
철자 발달
효과적인 교수
결론

제7장 글씨 쓰기와 쓰기 표현
글씨 쓰기(필기)
글씨 쓰기에 어려움을 겪는 학습자의 특징
글씨 쓰기의 효과적인 교수
쓰기 표현
쓰기 표현에 어려움을 겪는 학습자의 특징
쓰기 표현의 효과적인 교수
결론

제8장 기초 수학
기초 수학 기술에 어려움을 겪는 학습자의 특징
수 감각
사칙연산 구구와 유창성
효과적인 교수
결론

제9장 수학 문제 해결
수학
효과적인 교수
결론

제10장 기초·기본학력보장 교육과 인지 능력
성취와의 연관성
효과적인 교수
결론


참고문헌
찾아보기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로그인을 하신 이후에 이용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로그인을 하신 이후에 이용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관련분야 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