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본 도서

top

알림

X

알림

X

알림

X

로그인 회원가입

기업을 살리는 설득의 기술
학지컴인사이트총서 002
저자조재형
판형 국판
제본 반양장
페이지 248p
ISBN 978-89-997-2247-9 03320
발행일 2021-01-25
정가 14,000원
E-BOOK 정가 12,600원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이제는 소셜미디어의 발달로 동네식당도 SNS를 하고 택배기사님들도 댓글 관리를 하는 시대다. 그리고 누구나 100만 구독자를 가진 유튜버가 될 수 있는 세상에 살고 있다.
한 때 소비자와 직접 커뮤니케이션을 했던 방법과 기술들은 어느 포털 사이트에서 검색해도 쉽게 찾을 수 있다. 그래서 자신과 가게를 위해, 기업과 조직을 위해 모두가 커뮤니케이터가 되어 싸워야 하는 상황이 되었다.
그렇다면 하루에 수십 개의 콘텐츠를 만들어 마구잡이로 뿌리기만 하면 될까? 이제는 단순히 사람의 관심을 끄는 것이 아니라 관심을 갖는 사람들에게 신뢰감을 주는 설득이 필요하다. 이에 대한 해답을 국내 최고의 홍보기업 (주)피알원의 조재형 대표가 이 책에 적어 놓았다. 그는 35년 동안 2,200개의 국내 굴지의 기업들과 함께 커뮤니케이션 분야에서 일을 했는데 듣기만 해도 알만한 수많은 프로젝트를 성공시켰다.

저자인 조재형 대표는 소비자를 내 편으로 만들 전략의 기초를 철학자 아리스토텔레스의 『수사학』에서 가져왔다. 2,400년 동안 이어진 완벽한 인간의 이해를 토대로 발전된 인지심리학이 현재 커뮤니케이터들에 많은 도움을 주고 있기 때문이다. 그리고 히틀러가 스카우트하고 싶었던 PR의 신(神) 에드워드 버네이즈의 사례로 이를 알기 쉽게 설명하고 있다. 그리고 이를 국내에서 진행한 홍보 마케팅 사례와 덧붙여 실무에서도 적용할 수 있도록, 사무실 책 상 위에 올려놓고 틈틈이 엿볼만한 책이다.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 책 요약 준비 중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프롤로그 | 설득, 소비자의 마음을 훔치는 저비용 고효율의 기획

1장 | 설득의 범위: 어디까지 설득할 수 있니?
아리스토텔레스의 수사학
인지심리학이 제안하는 설득의 기술
버네이즈와 괴벨스가 휘두른 대중심리의 칼
인지부조화와 휴리스틱 전략
개인 맞춤광고와 인플루언서의 거대한 흐름
기업의 사회성, 여론 앞에서 전략을 찾아라

2장 | 설득의 기술: 이렇게 내 편이 된다
발신자의 논리적 설득 전략 (feat. 로고스 차용하기)
수신자의 심리를 이용하는 전략 (feat. 파토스 차용하기)
진정성을 얻는 공신력 전략 (feat. 에토스 차용하기)

3장 | 설득의 비밀병기: 무조건 세 가지는 통한다
여론조작
프레이밍 전략
프라이밍 전략

참고문헌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로그인을 하신 이후에 이용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로그인을 하신 이후에 이용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관련분야 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