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본 도서

top

알림

X

알림

X

알림

X

로그인 회원가입

SCERTS 모델(수정판)-2권: 프로그램 계획 및 중재
자폐 범주성 장애 아동을 위한 종합적 교육 접근
저자Barry M. Prizant, Amy M. Wetherby, Emily Rubin, Amy C. Laurent, Patrick J. Rydell
역자 이소현, 윤선아, 이은정, 이수정, 서민경, 박현옥, 박혜성
판형 4x6배판
제본 반양장
페이지 616p
ISBN 978-89-997-0487-1 94370
발행일 2016-05-25
정가 27,000원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2권 프로그램 계획 및 중재(Program Planning and Intervention)는 가정, 학교, 지역사회 환경에서 SCERTS 모델을 실행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한다. 교수목표의 우선순위를 정하고 교류 지원 목표와 사회 의사소통 및 정서 조절 목표를 연계하는 방법을 포함해서 교류 지원에 해당되는 실제를 실행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한다. 2권에서는 또한 이 모델의 세 가지 발달 단계에 놓여 있는 몇몇 아동과 가족에 대한 자세한 사례를 제시한다. 사례에서는 진단 과정에서 사용하는 양식 작성의 예도 제시한다. 2권의 뒷부분에 있는 부록은 프로그램 차원에서의 진단 및 교수 계획을 설명하는 데 사용될 수 있는 질적 지표 평가표를 포함한다.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 책 요약 준비 중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 역자 서문
□ 저자 서문
□ 감사의 글

제1장 SCERTS 모델 교육의 실제 I: 핵심 가치와 기본 원리, 적용 지침, 목표 설정, 교류 지원
1. SCERTS 모델이란?
2. 책 소개
3. SCERTS 모델의 핵심 가치 및 주요 원리
4. 자폐 범주성 장애 아동 교육을 위한 SCERTS 모델의 일곱 가지 적용 지침
5. 아동을 위한 교수목표 결정하기
6. 학습을 위한 교류 지원: 학습 맥락

제2장 SCERTS 모델 교육의 실제 II. 교류 지원: 대인관계 지원, 학습 지원, 또래와의 학습과 놀이
1. 교수전략
2. 성인 파트너의 역할
3. 교류 지원: 대인관계 지원
4. 교류 지원: 학습 지원
5. 성공적인 통합 및 또래와의 학습과 놀이
6. 요약

제3장 교류 지원: 가족 지원과 전문가 간 지원
1. 가족 지원
2. SCERTS 모델의 가족 지원 실행 원리
3. 전문가 지원
4. 요약

제4장 목표 간 연계: 교류 지원 목표와 사회 의사소통 및 정서 조절 목표의 연계
1. 아동 및 파트너 목표 다루기의 중요성
2. 교류 지원 목표의 확인과 사회 의사소통 및 정서 조절 목표로의 연계
3. 발달 단계별 교류 지원 목표의 결정

제5장 사회적 파트너 단계의 사회 의사소통, 정서 조절, 교류 지원 강화: 진단부터 프로그램 실행까지
1. 사회적 파트너 단계에서 공동관심 관련 목표의 우선순위 정하기
2. 사회적 파트너 단계에서 상징 사용 관련 목표의 우선순위 정하기
3. 사회적 파트너 단계에서 상호조절 관련 목표의 우선순위 정하기
4. 사회적 파트너 단계에서 자기조절 관련 목표의 우선순위 정하기
5. 사회적 파트너 단계에서 대인관계 지원 관련 목표의 우선순위 정하기
6. 사회적 파트너 단계에서 학습 지원 관련 목표의 우선순위 정하기
※ 사회적 파트너 단계 아동의 사례
사례 1: 초기 사회적 파트너 단계
사례 2: 상위 수준 사회적 파트너 단계

제6장 언어 파트너 단계의 사회 의사소통, 정서 조절, 교류 지원 강화: 진단부터 프로그램 실행까지
1. 언어 파트너 단계에서 공동관심 관련 목표의 우선순위 정하기
2. 언어 파트너 단계에서 상징 사용 관련 목표의 우선순위 정하기
3. 언어 파트너 단계에서 상호조절 관련 목표의 우선순위 정하기
4. 언어 파트너 단계에서 자기조절 관련 목표의 우선순위 정하기
5. 언어 파트너 단계에서 대인관계 지원 관련 목표의 우선순위 정하기
6. 언어 파트너 단계에서 학습 지원 관련 목표의 우선순위 정하기
※ 언어 파트너 단계 아동의 사례
사례 1: 초기 언어 파트너 단계
사례 2: 상위 수준 언어 파트너 단계

제7장 대화 파트너 단계의 사회 의사소통, 정서 조절, 교류 지원 강화: 진단부터 프로그램 실행까지
1. 대화 파트너 단계에서 공동관심 관련 목표의 우선순위 정하기
2. 대화 파트너 단계에서 상징 사용 관련 목표의 우선순위 정하기
3. 대화 파트너 단계에서 상호조절 관련 목표의 우선순위 정하기
4. 대화 파트너 단계에서 자기조절 관련 목표의 우선순위 정하기
5. 대화 파트너 단계에서 대인관계 지원 관련 목표의 우선순위 정하기
6. 대화 파트너 단계에서 학습 지원 관련 목표의 우선순위 정하기
※ 대화 파트너 단계 아동의 사례
사례 1: 초기 대화 파트너 단계
사례 2: 상위 수준 대화 파트너 단계

□ 참고문헌

부록
SCERTS 질적 지표 척도

□ 찾아보기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로그인을 하신 이후에 이용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로그인을 하신 이후에 이용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관련분야 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