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본 도서

top

알림

X

알림

X

알림

X

로그인 회원가입

특수교육 연구의 실제
증거기반 교육실천을 위한 주제와 방법론
저자서울대학교 특수교육연구소 편(대표저자 김동일)
판형 크라운판
제본 반양장
페이지 400p
ISBN 978-89-6330-661-2 93370
발행일 2012-01-12
정가 18,000원
E-BOOK 정가 18,000원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특수교육 연구는 교육실천을 위한 주제를 이해하고 걸맞은 방법론을 적용하는 과정에서 그 참다운 가치가 드러난다 이 책을 통해 독자들은 자신이 정한 연구 주제를 드러낼 수 있는 방법론으로 무장하여 특수교육 연구에 매진할 수 있을 것이다.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 책 요약 준비 중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제1장 특수교육 연구의 특수성과 보편성
1. 특수교육의 연구기반 교육실천: 증거의 위계와 준거
2. 특수교육 연구의 실천과 적용
3. 맺음말: 특수교육 연구의 새 지평을 위한 제언

제2장 직접교수 원리를 적용한 한글 읽기 프로그램의 효과 검증
1. 직접교수와 현장 연구방법론
2. t검증
3. 변량분석: 일원변량분석, 이원변량분석, 다변량분석
4. 공변량분석
5. 맺음말

제3장 수학 학습장애 아동의 조기판별을 위한 초기수학검사 개발
1. 초기수학검사 개발
2. 초기수학(수감각)검사의 타당화 절차
3. 맺음말

제4장 초등영재선별을 위한 평정척도의 타당화
1. 확인적 요인분석을 활용한 다집단동질성 검증
2. 연구방법의 실제 적용
3. 맺음말

제5장 읽기이해력검사의 타당화 및 위계적 중다회귀분석
1. 읽기이해력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2. 검사의 타당화 및 위계적 중다회귀분석
3. 맺음말

제6장 특수학급 장애학생의 자기결정력이 전환 성과에 미치는 영향
1. 자기결정력과 장애학생의 전환
2. 전환 성과에 대한 로지스틱 회귀분석의 적용
3. 로지스틱 회귀분석 적용 결과
4. 맺음말

제7장 학습장애 아동의 수학 연산유창성 발달 패턴
1. 학습장애 진단 및 평가의 관점 변화: 중재반응모형
2. HLM의 개념 및 사용 절차
3. HLM 프로그램 활용
4. HLM의 적용 사례
5. 맺음말

제8장 특수교육 대상 학생 학업성취도검사 조정의 타당성 분석
1. 검사 조정의 개념과 차별문항기능 분석
2. 차별문항기능 분석의 적용
3. 맺음말

제9장 학습장애 진단을 위한 불일치 모형의 효율성 비교
1. 학습장애의 정의와 불일치
2. ROC 곡선 분석의 개념 및 절차
3. ROC 곡선 분석의 사용례
4. 맺음말

제10장 CBM 음독검사와 독해력검사의 관계
1. CBM 검사와 독해력
2. 검사의 타당도
3. 타당화 일반화 연구를 위한 다층모형의 메타분석 개념 및 분석방법
4. 다층모형의 메타분석 사용례
5. 맺음말

제11장 장애학생을 위한 e-러닝 설계 전략
1. 장애학생 고등교육을 위한 e-러닝
2. 형성적 연구방법
3. 맺음말

제12장 특수아동 부모교육 프로그램 평가
1. 참가자 관점 평가의 개념
2. 참가자 관점 평가의 적용 사례: 참가자 관점 부모교육 평가척도의 개발
3. 맺음말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로그인을 하신 이후에 이용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로그인을 하신 이후에 이용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관련분야 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