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본 도서

top

알림

X

알림

X

알림

X

로그인 회원가입

초등학교 상담-이론과 실천-
저자허승희, 박성미
판형 신국판
제본 반양장
페이지 264p
ISBN 978-89-6330-319-2 93370
발행일 2010-03-10
정가 13,000원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이 책은 초등학교 상담교사가 학교에서 실제로 해야 할 활동에 대한 지침을 마련하여 초등학교 상담의 특수성을 재인식해 보고 우리나라 상황에 맞는 초등학교 상담교사의 역할과 기능을 탐색해 보고자 집필되었다.
총 2부 6장으로 구성되었으며, 1부(1~3장)에서는 초등학교 상담의 특수성에 대한 이론적 기초를, 2부(4~6장)에서는 우리나라의 교사와 학부모 및 학교관리자의 요구분석 결과를 토대로 하여 상담교사의 실제적 활동을 학기 시작 전, 학기 초, 학기 중으로 나누어 살펴보았다.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 책 요약 준비 중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머리말

제1부 초등학교 상담의 이론적 기초

제1장 초등학교 상담의 기초
1. 초등교육과 초등학교 상담
2. 상담, 학교상담 및 초등학교 상담
3. 초등학교 상담의 역사

제2장 초등학교 상담의 전문성
1. 초등학교 상담의 전문성
2. 초등학교 상담교사의 전문성 확립을 위한 요건

제3장 초등학교에서의 상담자의 역할과 기능
1. 학교상담의 일반 모형
2. 초등학교 상담교사의 역할과 기능

제2부 초등학교 상담의 실천

제4장 학기 시작 전의 상담
1. 상담교사로서의 역할 준비
2. 상담실의 준비
3. 상담교사의 교육적 조력활동에 대한 홍보
4. 상담 대상자 물색 방법으 lrn안
5. 아동문제에 관한 종합적 정보 수집과 관련 지도자료 수집
6. 상담교사가 미리 점검해 두어야 할 사항

제5장 학기 초의 상담
1. 학교에서의 상담활동 및 역할 안내문 배포
2. 아동, 교사, 부모 및 학교행정가의 요구 분석

제6장 학기 중의 상담
1. 학교 및 학급생활지도를 위한 교육과정 구성과 실행
2. 교사와 부모를 위한 자문활동
3. 아동 이해와 지도를 위한 정보 수집 및 제공 활동
4. 전반적인 학교생활지도 체제 지원
5. 학교상담 관련 행정 업무
6. 개별상담과 집단상담

참고문헌
찾아보기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로그인을 하신 이후에 이용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로그인을 하신 이후에 이용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관련분야 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