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본 도서

top

알림

X

알림

X

알림

X

로그인 회원가입

교육심리학(2판)
학교학습 효과를 위한
저자임규혁, 임웅
판형 4x6배판
제본 양장
페이지 488p
ISBN 978-89-5891-494-5 93370
발행일 2007-07-21
정가 19,000원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이 책은 초판 이후 새롭게 제안되고 검증된 주요 이론들과 수정되고 보완된 내용 중에서 효과적인 학교 수업을 위해 핵심이 된다고 판단되는 내용들을 가급적 많이 담으로 하였으며, 초판의 내용 중에서 개념이나 원리 부분은 보다 명확하게 진술하고자 하였다.
전체 6부로 구성되었는데, 제1부는 교육심리학의 학문적 성격과 역할에 대한 이해, 제2부는 발달과 개인차를 통한 학습자의 이해, 제3부는 학습이론과 동기이론을 통한 학습에 대한 이해, 제4부는 교수이론과 효과적인 교수를 위한 수업에 대한 이해, 제5부는 생활지도와 상담에 의한 정신건강의 이해, 제6부는 효과적인 교육평가를 위한 이해로 구성되어 있다.
***강의용PPT 제공- 교/강사 회원의 경우 학지사 홈페이지 부록자료실에서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 책 요약 준비 중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제1부 교육심리학의 이해

제1장 교육심리학의 성격 및 역할
1. 교육심리학의 개념
2. 교육심리학의 발전 과정
3. 교육심리학의 적용
연구문제


제2부 학습자에 대한 이해

제2장 학습자의 발달
1. 발달의 개념
2. 발달 연구의 동향
3. 인간발달에 대한 이론
4. 발달 연구와 이론의 교육적 적용
연구문제

제3장 학습자의 개인차
1. 지 능
2. 창의성
3. 인지 양식
4. 사회경제적 지위와 성차
5. 개인차의 교육적 함의
연구문제

제4장 특수한 학습자
1. 학습장애 학생
2. 정신지체 학생
3. 행동장애 학생
4. 학습부진 학생
5. 영재학생
연구문제


제3부 학습에 대한 이해

제5장 학습의 행동주의적 관점
1. 행동주의 학습이론의 태동
2. 행동주의에 기초한 학습이론
3. 학습에 대한 행동주의 이론의 원리
4. 행동주의 학습이론의 활용에서의 유의점
5. 행동주의 이론의 교육적 적용
연구문제

제6장 학습의 인지이론적 관점
1. 인지주의 학습이론의 태동
2. 학습에 대한 인지주의 이론의 두 가지 관점
3. 학습의 과정과 기억: 정보처리이론
4. 인지주의 학습이론의 교육적 적용
연구문제

제7장 학습자의 동기
1. 동기의 개념
2. 동기이론
3. 학습과 관련된 동기 관련 요인
4. 학습동기를 증진시키는 변인
5. 학습동기 증진을 위한 전략
연구문제


제4부 수업에 대한 이해

제8장 교수이론
1. 교수의 기초
2. 교수이론
3. 교수 연구의 패러다임
연구문제

제9장 효과적인 교수
1. 교사 효과성
2. 효과적인 교수기술
3. 효과적인 수업
연구문제


제5부 생활지도와 정신건강에 대한 이해

제10장 생활지도 및 상담
1. 생활지도
2. 상 담
3. 학교에서의 생활지도 및 상담의 적용
연구문제

제11장 학교교육과 정신건강
1. 정신건강의 개념
2. 정신건강의 요인
3. 학교에서의 정신건강
연구문제


제6부 학업평가에 대한 이해

제12장 교실에서의 학습평가
1. 평가의 관점 및 분류
2. 시험문항의 유형
3. 평가도구의 양호도
4. 교실에서의 평가
연구문제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로그인을 하신 이후에 이용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로그인을 하신 이후에 이용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 강의자료는 해당 교재로 강의하는 교강사에 한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본 강의자료를 수강생 등 타인에게 공유하거나 배포하는 경우, 저작권법 제136조에 의하여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관련분야 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