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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시대의 그림책 제작과 활용
전통문화와 첨단기술의 융합
저자한유미, 김민재, 김윤희, 김정연, 민혜홍, 심혜진, 오숙자, 조미경, 최예숙, 허선화
판형 4x6배판
제본 반양장
페이지 200p
ISBN 978-89-997-3384-0 93370
발행일 2024-12-09
정가 20,000원
E-BOOK 정가 20,000원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디지털 시대에 들어서면서, 전래동화를 새로운 방식으로 표현하고 보존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전통문화와 첨단기술이 융합된 디지털 그림책은 단순한 읽기 자료를 넘어, 생동감 있고 몰입감 있는 경험을 제공하며, 독자와의 상호작용을 강화합니다. 따라서 디지털 시대의 교사는 학습 효과를 높이기 위해 아이들의 수준과 필요에 맞춘 디지털 그림책을 제작하고 교육에 활용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러한 필요성에 의해 『디지털 시대의 그림책 제작과 활용: 전통문화와 첨단기술의 융합』이 호서대학교 디지털과 영유아교육연구소 총서 5로 기획, 집필되었습니다. 이 책의 제1부에서는 디지털 그림책의 탄생 배경과 역사적 흐름(제1장, 한유미). 디지털 그림책의 특성과 미래 전망(제2장, 한유미), 기본적인 제작 과정과 핵심 기술(제3장, 한유미) 등을 다루어 디지털 그림책의 이론적 이해를 돕습니다. 제2부에서는 스톱모션 기법(제4장, 조미경), 생성형 AI(제5장, 김윤희), AI 드로잉 도구(제6장, 민혜홍), 프레젠테이션 도구(제7장, 김정연), 디자인 도구(제8장, 최예숙), 메타버스(제9장, 김민재), 코딩(제10장, 오숙자), 증강 현실(AR)(제11장, 허선화), 게임(제12장, 심혜진) 등 다양한 기술을 활용한 디지털 그림책 제작 실제를 상세히 소개합니다.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 책 요약 준비 중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목차 PDF파일

머리말

제1부 디지털 그림책의 이해

제1장 디지털 그림책의 탄생
1. 디지털 시대와 그림책
2. 그림책의 역사
3. 디지털 시대의 그림책

제2장 디지털 그림책의 특성과 전망
1. 디지털 그림책의 특성
2. 디지털 그림책의 과제 및 전망

제3장 디지털 그림책의 제작
1. 디지털 그림책의 일반적인 제작 과정
2. 디지털 그림책 제작을 위한 기본 기술

제2부 디지털 그림책의 실제

제4장 스톱모션으로 디지털 그림책 만들기
1. 스톱모션 그림책의 이해
2. 스톱모션 그림책의 특징
3. 스톱모션 그림책의 제작 사례

제5장 생성형 AI로 디지털 그림책 만들기
1. 생성형 AI의 이해
2. 생성형 AI 그림책의 특징
3. 생성형 AI 그림책의 제작 사례

제6장 AI 드로잉 도구로 디지털 그림책 만들기
1. AI 드로잉 도구의 이해
2. 애니메이티드 드로잉의 특징
3. 애니메이티드 드로잉 그림책의 제작 사례

제7장 프레젠테이션 도구로 디지털 그림책 만들기
1. 프레젠테이션 도구의 이해
2. 피피티 그림책의 특징
3. 피피티 그림책의 제작 사례

제8장 디자인 도구로 디지털 그림책 만들기
1. 디자인 도구의 이해
2. 캔바 그림책의 특징
3. 캔바 그림책의 제작 사례

제9장 메타버스로 디지털 그림책 만들기
1. 메타버스의 이해
2. 메타버스 그림책의 특징
3. 메타버스 그림책의 제작 사례

제10장 코딩으로 디지털 그림책 만들기
1. 코딩 그림책의 이해
2. 코딩 그림책의 특징
3. 코딩 그림책의 제작 사례

제11장 AR로 디지털 그림책 만들기
1. AR 그림책의 이해
2. AR 그림책의 특징
3. AR 그림책의 제작 사례

제12장 게임형 디지털 그림책 만들기
1. 게임에 대한 이해
2. 게임형 그림책의 특징
3. 게임형 그림책의 제작 사례

부록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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