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본 도서

top

알림

X

알림

X

알림

X

로그인 회원가입

마케팅 애널리틱스-고객 관계 관리 편
인공지능, 빅데이터, 고객 가치를 위한
저자송태호, 서해진
판형 신국판
제본 반양장
페이지 344p
ISBN 979-11-93667-16-3 03320
발행일 2025-02-20
정가 17,000원
E-BOOK 정가 17,000원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현대 마케팅의 핵심 키워드는 고객, 가치 그리고 장기적 관점으로 요약할 수 있다. 고객의 선택이 기업의 흥망성쇠를 결정하는 시대를 맞이함에 따라 기업이나 브랜드가 추구하는 전략적 방향을 지지하는 고객과 좀 더 적극적으로 신뢰를 쌓는 것이 필요하다. 경제적 가치(Economic Value: EV)뿐만 아니라 신뢰 등으로 대변되는 비경제적 가치(NonEconomic Value, : Social Value)를 함께 제공하여 고객의 신뢰를 얻기 위해서는 개별 고객의 가치를 세밀하게 측정, 분석하는 노력이 절실히 필요하다. 최근에는 전통적인 고객 관계 관리 개념들을 뛰어넘는 새로운 고객 관리 기법이 주목받고 있다. 과거의 경험과 통찰을 기반으로 한 고객관계 관리 전문성이 빅데이터, 인공지능, 그리고 플랫폼과 같은 도구들의 발전과 함께 데이터 중심의 분석과 예측 기반의 고객 관계 관리 전문성으로 옮아가고 있다. 앞으로는 더욱더 축적된 빅데이터와 전문적인 애널리틱스 기법들을 적용한 새로운 형태의 고객 가치 측정 지수들이 개발될 것으로 예상된다. 그래서 이 책은 빅데이터 개념을 적용한 새로운 고객 측정 기법을 정리하여 제안할 것이다.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 책 요약 준비 중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저자 서문

제1장 마케팅, 고객 그리고 애널리틱스
1. 마케팅 철학과 고객
2. 마케팅과 고객 측정
3. 측정과 애널리틱스
4. 마케팅 애널리틱스의 개념 및 필요성
5. 마케팅 애널리틱스의 유형
6. 전통적 조사와 고객 애널리틱스의 비교

제2장 마케팅 측정 지표의 종류와 한계
1. 시장 점유율과 성장률
2. 고객 획득 측정 지표
3. 고객 관계 측정 지표
4. 고객 구매 측정 지표
5. 단순 고객 측정 기법: RFM 모형

제3장 고객 관계 관리와 고객 가치
1. 전통적 고객 측정 지표 이슈 분석
2. 고객 애널리틱스의 개념, 효과 그리고 한계
3. 고객 가치의 기본: 고객 생애 가치
4. 고객 가치의 목적과 주요 이슈
5. 고객 가치 측정의 효과

제4장 고객 생애 가치의 측정
1. 고객 생애 가치 추정 방법들
2. 고객 생애 가치 추정 방법의 확장: 외부 요인
3. 고객 생애 가치 추정 요소의 측정 방법들

제5장 고객 행동의 확률적 예측
1. 고객 행동의 확률적 예측 개념과 모형
2. 고객 행동의 확률적 예측 실습

제6장 고객 자산의 측정 개념
1. 고객 자산 추정 방법과 예시
2. 기업 공개 자료를 활용한 고객 자산 측정 개념
3. 설문 조사를 활용한 고객 자산 측정 개념

제7장 고객 자산의 측정 실습
1. 기업 공개 자료를 활용한 고객 자산 측정 실습
2. 설문 조사를 활용한 고객 자산 추정 모형

제8장 고객 관계 관리를 위한 마케팅 애널리틱스 활용 사례
1. 고객 자산과 기업 수익성의 관계 분석 사례 1
2. 고객 자산과 기업 수익성의 관계 분석 사례 2
3. 경쟁 상황에서 고객 자산이 기업 성과에 미치는 동적인 효과
4. 고객 관계 관리 활동의 전략적 효과
5. 설문 조사를 활용한 고객 가치 측정 사례
6. 고객 가치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분석 사례

제9장 고객 애널리틱스 활용 도구: 구글 애널리틱스

부록
1. 측정의 신뢰성과 타당성
2. 마케팅 애널리틱스를 위한 통계적 검정의 개념
3. 마케팅 애널리틱스를 위한 통계 분석 유형

참고문헌
찾아보기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로그인을 하신 이후에 이용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로그인을 하신 이후에 이용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관련분야 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