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실에서 삶으로, 깊이 있는 이해와 전이를 위한 탐구
2022 개정 교육과정과 IB 프로그램은 학습자가 미래 사회에 대응하는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교육이 충분한 역할을 해야 한다는 동일한 방향성을 제시한다. 그러나 이를 수업에서 구현하는 방법과 실천의 차이는 우리 교육에 대한 분명한 성찰의 지점이 된다. 이 책은 현직 교사들이 수업과 평가에 대한 고민을 해결하고자 IB 프로그램을 공부하고, 실제 교실에서 적용하기 위해 그 차이와 성찰에 바탕을 둔 수업 설계 과정을 담고 있다. 학생 스스로 질문과 개념의 숲을 탐험하며 깊이 있는 이해에 도달하는 교실에서의 배움은, 삶에서 지난한 답을 끊임없이 찾아야 하는 평생학습자로서의 한 걸음이기를 기대해 본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