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예술교육의 역사와 이론(교육의 역사와 철학 시리즈18) |
저자 | 고경화 |
판형 | 신국판 |
제본 | 반양장 |
페이지 | 280p |
ISBN | 978-89-7548-884-9 93370 |
발행일 | 2003-06-20 |
정가 |
10,000원
|
|
책소개 |
책요약(저자작성) |
목차 |
저자/역자소개 |
PPT/도서자료 |
이 책에는 시대적 흐름에 따라 전개되는 예술교육의 이론과 실천의 내용들이 실려 있다. 예술교육의 원리와 그 역사적 변천 과정을 살펴보고, 예술교육이 학교 현장에서 실제 적용되는 사례를 통해 우리 교육의 실제를 전망하는데 참고가 되기를 기대한다. |
|
책소개 |
책요약(저자작성) |
목차 |
저자/역자소개 |
PPT/도서자료 |
책소개 |
책요약(저자작성) |
목차 |
저자/역자소개 |
PPT/도서자료 |
1. 예술교육의 의미
1.예술과 교육
2.예술교육의 의미
3.예술의 작용과 교육적 의미
4.예술이론과 예술교육
5.일반교육으로서의 예술교육
2. 예술교육의 역사
1.고대이전: 원시시대의 예술과 교육
2.고대시대의 예술교육
3.중세기의 예술교육
4.근대의 예술교육
5.현대의 예술교육
6.포스트모더니즘과 예술교육
3. 예술교육의 이론
1.예술교육의 구상-음악교육을 중심으로
2.음악교육학의 조건으로서 직접적인 경험
3.음악수업에서 음악적 이성의 작용에 대하여
4.음악교육에서 교류
5.블로흐의 음악에서의 자연적인 것의 의미
6.자연에 기초한 음악의 교육
7.기술의 진보아 교육의 문제
8.예술교육의 재 구성작업
9.우리나라 예술교육 현장과 전망
참고문헌
찾아보기
|
책소개 |
책요약(저자작성) |
목차 |
저자/역자소개 |
PPT/도서자료 |
책소개 |
책요약(저자작성) |
목차 |
저자/역자소개 |
PPT/도서자료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