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책은 15개 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제1장에서 제4장까지는 애드테크의 개념, 디지털 광고 생태계, 디지털 광고 및 마케팅의 기본 용어, 광고 플랫폼과 프로그래매틱 바잉을 소개함으로써 애드테크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를 돕고자 하였다. 제5장과 제6장은 웹과 앱 사용자의 데이터 유형 및 수집 방법과 이러한 웹과 앱 사용자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다양한 타겟팅 기법을 소개함으로써 사용자 빅데이터가 다양한 타겟팅 기법과 과정에서 어떻게 활용되는가에 초점을 맞추었다. 제7장은 소비자의 구매 여정이라고 할 수 있는 마케팅 퍼널의 분석 및 전략을 다루었고, 제8장은 디지털 캠페인의 최종 목표라고 할 수 있는 전환율 최적화의 다양한 방법을 소개하였다. 제9장과 제10장에서는 전환율을 높이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검색 엔진 최적화 전략과 A/B 테스트에 대해 다루었다. 제11장은 디지털 캠페인 종료 후 성과를 분석하는 과정인 어트리뷰션을 다루었고, 제12장은 2000년대 이후에 등장한 퍼포먼스 마케팅, 콘텐츠 마케팅, 리마케팅/리타겟팅, 온드 미디어 마케팅, 인바운드 마케팅, 키워드 마케팅, 바이럴 마케팅, 인플루언서 마케팅, 제휴마케팅, 옴니채널 마케팅, O2O 마케팅 등을 포함한 새로운 빅데이터 기반의 디지털 마케팅 기법들을 소개하는 데 많은 내용을 할애하였다. 제13장은 디지털 마케팅에서 활용하는 다양한 유형의 마케팅 콘텐츠를 사례와 함께 설명하였고, 제14장에서는 네이버 광고시스템, 구글 애즈, 카카오모먼트, 페이스북 및 인스타그램 광고 플랫폼 등의 주요 광고 플랫폼들을 소개하였다. 마지막으로 제15장은 대표적인 웹로그 및 앱로그 분석 도구인 구글 애널리틱스(Google Analytics)를 소개하였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