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책은 크게 세 파트로 이루어져 있다. Prat 1은 백워드 디자인과 언어 발달의 문제를, Part 2는 언어 발달을 위한 백워드 설계의 단계를, Part 3은 교실수업과 학교에서 학습과 언어 발달의 문제를 다루고 있다. 제1장은 교육과정 설계의 3단계를 포함하여 UbD 프레임워크에 대한 개요. 제2장은 독자들이 언어의 복잡성을 해결하고 그것이 어떻게 교과 학습과 수업의 일부로 발전하는지 이해할 수 있는 토대를 제공해 주고 있다. 제3장은 문화적으로 그리고 언어적으로 민감하게 반응하는 수업 실천이 어떻게 수업 계획에 유익한 정보를 제공해 줄 수 있는지를 고려한다. 제4장은 백워드 설계 1단계에 해당한다. 5장은 백워드 설계 2단계에 해당한다. 제6장은 백워드 설계 3단계에 해당한다. 여기에서는 실천가들이 학생들이 교과 학습과 언어 개발을 위한 목표에 도달하는 것을 지원하기 위해 학습 궤적을 계획하는 ‘3단계’를 구체화한다. 제7장에서는 백워드 설계가 어떻게 차시 수준에서 언어 발달을 강화시킬 수 있는지 알아보기 위해 교실에서 이루어지는 일상적인 수업 활동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제8장은 언어 렌즈가 있는 UbD 프레임워크가 교실 수업, 교과, 학년 수준에 걸쳐 학생들의 장기적인 성취도에 영향을 미치기 위해 어떻게 사용될 수 있는지를 고려하기 위해 학교 수준까지 전개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