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책은 분명히 구별되지만 상호 관련된 세 부분으로 나뉘어 있다. 제1부인 제1장부터 제4장까지는 이론 영역으로, 중도장애와 최중도중복장애의 정의, 차이, 통 합, 평가, 발달 및 개별화의 문제를 다룬다. 제2부인 제5장부터 제9장까지, 제3부인 제10장부터 제15장까지는 각각 중도장애와 최중도중복장애 아동·청소년·성인의 교육을 위한 광범위하고 균형 잡힌 관련 교육과정 문서의 구성에 무게중심을 두었다. 또한 각 장마다 다음의 주요 교육과정 영역에서 필요로 하는 지침 및 지원이 제공되고 있으며, 그 내용은 다음과 같다. • 인지 • 언어, 문해력 및 의사소통 • 수학 • 체육 • 감각 • 창의성 • 돌봄 • 놀이 • 문제해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