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책은 기본 교육과정의 연구, 교과용 도서의 개발에 관심이 높은 전문가들이 함께 기획하고 논의하는 과정을 거쳐 집필되었다. 저자들은 대학에서 예비교사를 가르치는 교수 6인과 특수교육 현장에서 특수교육대상자를 가르치는 교사 7인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자신의 전문 분야를 바탕으로 각 장을 집필하면서 특별히 사례를 포함하여 독자들이 책의 내용을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하였다. 이 책의 편저자 역할을 한 박희찬, 송승민 교수는 전체 저자들과 책의 방향이나 체계, 용어들을 협의하면서 독자들이 책을 읽을 때 일관성과 체계성을 가질 수 있도록 하는 데 노력하였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