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육과정의 이해 |
저자 | John D. Mcneil |
역자 | 전성연 이흔정 |
판형 | 4x6배판 |
제본 | 반양장 |
페이지 | 488p |
ISBN | 978-89-7548-570-1 93370 |
발행일 | 2002-03-05 |
정가 |
16,000원
|
|
책소개 |
책요약(저자작성) |
목차 |
저자/역자소개 |
PPT/도서자료 |
이 책은 크게 교육과정의 개념(1부), 교육과정 개발(2부), 교육과정 운영(3부), 논쟁과 동향(4부), 교육과정의 탐색(5부)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교육과정의 전반적인 내용을 비교적 이해하기 쉽게 소개하고 있다. 특히 본 개정판은 이전판에 비하여 교육과정의 다양한 측면을 보충하면서 교육평가, 교과연구, 정책결정과정, 포스트모더니즘에 대한 분야들을 추가하고 있다. 또한 이 책은 과정의 의미와 관점, 영역, 대상에 따라 교육이 어떻게 변화되는지 상세하게 언급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이러한 다양한 논의들을 정책결정자에서부터 교육현장의 학생에 이르기까지 현실적인 관점에서 분석하고 있다는 점에서 다른 책들과 구분될 수 있는 큰 특징을 가지고 있다. |
|
책소개 |
책요약(저자작성) |
목차 |
저자/역자소개 |
PPT/도서자료 |
책소개 |
책요약(저자작성) |
목차 |
저자/역자소개 |
PPT/도서자료 |
책소개 |
책요약(저자작성) |
목차 |
저자/역자소개 |
PPT/도서자료 |
책소개 |
책요약(저자작성) |
목차 |
저자/역자소개 |
PPT/도서자료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