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디오는 사람과 세상을 이어 주는 개인적 매체로 청취자와 장기간 특별한 관계를 맺는다. 최근에는 인터넷, 모바일 미디어와 결합해 라디오 수신기가 없어도 언제, 어디서나 라디오 방송을 청취할 수 있다. 라디오는 편재적인 속성이 더욱 강화되는 추세에 있으며, 휴대전화의 문자 기능을 이용해 실시간 시청자 의견과 ‘보이는 라디오’ 등 기술 발달에 따른 새로운 서비스가 등장하고 있다. 만약 당신이 소비자를 대상으로 하는 중소기업의 사장이거나 판매 담당자라면? 당신은 라디오 광고가 허공으로 사라져 버리지 않고 일정한 성과가 있기를 기대할 것이다. 수익을 내고 사업을 제대로 하려면 광고에 대한 접근 방법을 바꾸어야 한다. 이 책에서 제안하는 라디오 광고의 가이드라인을 착실하게 따르기 바란다. 먼저, 라디오 광고가 자사 브랜드를 소비자들에게 어떻게 인지시키는지 살펴보라. 물론 이 주장이 아직은 와닿지 않겠지만 라디오 광고는 매우 효과적이다. 이 책의 내용을 잘 살펴보면 그 이유를 조금씩 알게 될 것이다. 라디오 광고를 하면 경쟁사와 차별화하여 사업에서 성공할 수 있다. 이미 라디오 광고를 잘 활용하고 있다면 당장 써먹을 수 있는 새로운 전략을 알려 주고자 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