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AC를 활용한 지역사회 적응활동 이화여자대학교 특수교육연구소 현장 총서 시리즈 3 |
저자 | 김예리, 김경양, 박소민, 석 민, 임지욱 |
판형 | 4x6배판 |
제본 | 반양장 |
페이지 | 248p |
ISBN | 978-89-997-1055-1 93370 |
발행일 | 2016-08-30 |
정가 |
15,000원
|
E-BOOK 정가 | 15,000원 |
|
책소개 |
책요약(저자작성) |
목차 |
저자/역자소개 |
PPT/도서자료 |
이 책은 보완대체의사소통(AAC)을 필요로 하는 장애 학생 및 성인에게 지역사회 적응활동을 지도할 때 유용한 자료를 담았다. 학교와 장애인복지관, 장애인생활시설의 운영계획과 일과활동에 대한 현장조사를 토대로 하여 실제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가장 일반적으로 학습하고 지도하는 지역사회 적응활동의 10가지 주제를 선정하였고, 대상의 학습능력에 따라 차별화하여 지도할 수 있도록 주제별·수준별 활동을 제시하였다. 특별히 이화-AAC 상징을 사용하여 활동을 구성하였고, 각 주제 활동의 연계 및 학습활동, 평가 방법, 자기점검표 등을 제공하여 활용도를 높이고자 하였다.
|
|
책소개 |
책요약(저자작성) |
목차 |
저자/역자소개 |
PPT/도서자료 |
책소개 |
책요약(저자작성) |
목차 |
저자/역자소개 |
PPT/도서자료 |
머리말
AAC를 활용한 지역사회 적응활동
-개요-
1. 보완대체의사소통의 필요성과 개관
2. AAC를 활용한 지역사회 적응활동의 개발 과정
3. AAC를 활용한 지역사회 적응활동 주제와 내용
4. AAC를 활용한 지역사회 적응활동의 구성 내용
5. 수준별 활동 지도 시 유의사항
AAC를 활용한 지역사회 적응활동
-주제별·수준별 활동-
1. 레스토랑에 가요
2. 마트에 가요
3. 패스트푸드점에 가요
4. 볼링장에 가요
5. 영화관에 가요
6. 미용실에 가요
7. 우체국에 가요
8. 병원/약국에 가요
9. 지하철을 타요
10. 버스를 타요
부록
|
책소개 |
책요약(저자작성) |
목차 |
저자/역자소개 |
PPT/도서자료 |
책소개 |
책요약(저자작성) |
목차 |
저자/역자소개 |
PPT/도서자료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