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읽기 이해 교수방법 학습부진 및 난독증 학생을 위한 |
저자 | Ruth Helen Yopp, Hallie Kay Yopp |
역자 | 양민화 |
판형 | 4x6배판 |
제본 | 반양장 |
페이지 | 240p |
ISBN | 978-89-997-0698-1 93370 |
발행일 | 2015-03-30 |
정가 |
15,000원
|
|
책소개 |
책요약(저자작성) |
목차 |
저자/역자소개 |
PPT/도서자료 |
이 책은 학생의 읽기 이해 교육을 위해 저술되었다. 특히 미국에서는 학습부진 및 학습장애, 또는 난독증 학생을 위한 읽기교육 프로그램의 한 부분으로 이 책을 사용하도록 권장하고 있으며, 이 책의 내용을 위주로 읽기 이해 교사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 이 책은 다문화 학생의 읽기교수에도 널리 활용되고 있다.
성공적인 읽기 이해전략은 책을 접하기 전부터 시작되며, 책을 읽고 있는 도중에 가장 많이 사용된다. 또 책을 읽은 후에는 책에 담긴 내용을 다시 반추하고, 글에 나타난 내용을 넘어서 주제에 관한 더 깊은 탐색이 진행된다. 따라서 교사는 이 책을 통해 글을 읽기 전, 중, 후의 모든 시점에 대한 읽기 이해 활동계획을 세우고, 책을 읽기 전, 중, 후의 이해를 도울 수 있는 여러 활동을 활용할 수 있다. 또 이 책은 활동마다 다양한 예시를 제시하고 있다는 강점이 있으므로 이를 통해 효과성이 증명된 다양한 이해전략을 효과적으로 교수할 수 있다. |
|
책소개 |
책요약(저자작성) |
목차 |
저자/역자소개 |
PPT/도서자료 |
책소개 |
책요약(저자작성) |
목차 |
저자/역자소개 |
PPT/도서자료 |
역자 서문
저자 서문
제1장 교실의 아동도서
교실의 아동도서
교사의 역할과 책임
읽기활동의 선정기준
새로운 문해능력의 출현
정 리
제2장 읽기 전 활동
예상 가이드
앙케이트
호기심 상자
책조각
인물의 대사
대조표
K-W-L 차트
단어지도
미리보고‐예측하고‐확인하기
실험과 경험
그림주머니
사진전 관람
빠르게 쓰기
빠른 그림 그리기
정 리
제3장 읽기 중 활동
북클럽
전략카드
책지도
인물관계도
인물설명그물
인물전시회
그래픽 조직자
인물의 시점차트
독서장
등장인물 블로그
감정차트
대조표
열 개의 중요단어
정 리
제4장 읽기 후 활동
반대말 성격 설문지
인물 성적표
인물 성격 차트
줄거리 프로파일
인상적인 구문
그림으로 표현하기
조소작품으로 표현하기
멀티미디어로 표현하기
연극으로 표현하기
벤다이어그램
도서차트
인터넷 탐색
정 리
제5장 작문활동과 책 만들기
작문의 과정
감상시
차용감상문
다중장르 감상문
팝업책
아코디언 책
접어서 만든 책
뒤집어진 책
이야기 말하기 책
전화번호부 책
지퍼백으로 만든 책
종이봉투 책
정 리
저자 후기
참고문헌
찾아보기
|
책소개 |
책요약(저자작성) |
목차 |
저자/역자소개 |
PPT/도서자료 |
책소개 |
책요약(저자작성) |
목차 |
저자/역자소개 |
PPT/도서자료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