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편저자 | Sal Mendaglio, Jean Sunde Peterson |
역자 | 윤여홍 |
판형 | 크라운판 |
제본 | 반양장 |
페이지 | 512p |
ISBN | 978-89-997-0484-0 93180 |
발행일 | 2014-09-15 |
정가 |
20,000원
|
|
책소개 |
책요약(저자작성) |
목차 |
저자/역자소개 |
PPT/도서자료 |
이 책은 12명의 저자들이 여덟 가지 영재상담 접근을 하나의 체계에 맞게 일관성을 가지고 저술한 Models of counseling gifted children, adolescents and young adults를 번역한 것이다. 이 책은 영재를 이해하기 위해 영재성 정의를 다섯 가지 범주로 묶어 살펴보며 정서-인지 치료에서부터 액티오토프 발달 이론까지 영재의 상담 접근 이론과 기법들을 체계적으로 기술하고 있다. 또한 각 상담 이론을 적용한 실제 상담 사례도 함께 제시하고 있다. 영재상담은 영재 전문성과 상담 전문성을 동시에 요구하는 특수 학문 분야다. 이 책은 영재를 상담하는 심리 전문가와 교육자에게는 귀중한 자료라고 할 수 있다. 이 책을 통해 영재를 충분히 이해할 수 있고, 영재상담을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으며, 전문적인 이론적 근거 기반하에 영재상담을 할 수 있는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다.
|
|
책소개 |
책요약(저자작성) |
목차 |
저자/역자소개 |
PPT/도서자료 |
책소개 |
책요약(저자작성) |
목차 |
저자/역자소개 |
PPT/도서자료 |
역자 서문
Part 1 서 론
Chapter 01 서 론
1. 영재상담 모델
Chapter 02 상담 문제와 연구
1. 영재성이란 무엇인가
2. 행동 특성
3. 정의적이고 의욕적인 문제
4. 상담 개입
5. 결 론
Part 2 모 델
Chapter 03 영재상담을 위한 정서-인지 치료
1. 영재성 개념
2. 성격 개념
3. 상담 모델
4. 적 용
Chapter 04 영재 개인과 가족 상담을 위한 체계 접근
1. 서 론
2. 영재성 개념
3. 성격 개념
4. 상담 모델
5. 적 용
6. 결 론
Chapter 05 발달적 견해
1. 영재성 개념
2. 성격 개념
3. 상담 모델
4. 적 용
Chapter 06 미성취 학생과 부모 상담
1. 영재성 개념
2. 성격 개념
3. 상담 모델
4. 적 용
Chapter 07 고도 영재 아동과 청소년 상담
1. 영재성 개념
2. 성격 개념
3. 상담 모델
4. 적 용
Chapter 08 영재의 자아정체감 형성: 영재 아동과 청소년 상담을 위한 치료적 모델
1. 영재성 개념
2. 성격 개념
3. 상담 모델
4. 적 용
Chapter 09 과학, 영성, 그리고 재능 발달
1. 영재성 개념
2. 성격 개념
3. 상담 모델
4. 적 용
Chapter 10 영재 학생의 액티오토프 발달에서의 상담의 역할:
이론적 배경과 11단계 SCC 적용의 예
1. 영재성 개념
2. 성격 개념
3. 상담 모델
4. 적 용
5. 결 론
Part 3 결 론
Chapter 11 결 론
1. 영재성 개념
2. 성격 개념
3. 상담 모델
4. 적 용
5. 결 론
찾아보기
|
책소개 |
책요약(저자작성) |
목차 |
저자/역자소개 |
PPT/도서자료 |
책소개 |
책요약(저자작성) |
목차 |
저자/역자소개 |
PPT/도서자료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