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학교집단상담의 실제(2판) 행복한 학교를 위한 |
저자 | 천성문, 함경애, 차명정, 송부옥, 이형미, 노진숙, 김세일, 이봉은 공저 |
판형 | 4x6배판 |
제본 | 반양장 |
페이지 | 432p |
ISBN | 978-89-997-0224-2 93180 |
발행일 | 2013-09-16 |
정가 |
20,000원
|
E-BOOK 정가 | 20,000원 |
|
책소개 |
책요약(저자작성) |
목차 |
저자/역자소개 |
PPT/도서자료 |
이 책은 총 7장과 부록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1장에서는 학교에서 이루어지는 집단상담의 이해와 진행 절차, 운영의 실제 및 이 책의 활용 안내 등 집단상담 실시 전에 알아야 할 전반적인 내용을 소개하였다. 2∼7장에서는 담임(교과지도)교사나 전문상담교사가 학생들을 대상으로 집단상담을 할 수 있는 주제 영역별로 프로그램을 제시하였다. 주제 선정 시 학생에게 필요한 내용을 우선으로 고려하여 진로·학습·자기성장·행복·또래관계·성교육의 6개 영역으로 나누었다. 또한 집단상담은 주제에 따라 프로그램 내용이 달라질 수 있음을 감안하여 주제와 무관하게 적용할 수 있는 자기소개 활동, 신뢰감 형성을 위한 신체활동, 자기개방 촉진활동을 부록으로 제시하였다. |
|
책소개 |
책요약(저자작성) |
목차 |
저자/역자소개 |
PPT/도서자료 |
책소개 |
책요약(저자작성) |
목차 |
저자/역자소개 |
PPT/도서자료 |
• 머리말
제1장 | 학교집단상담의 이해
1. 학교집단상담의 정의와 이해
2. 학교집단상담의 진행 절차
3. 학교집단상담 운영의 실제
4. 이 책의 활용 안내
제2장 | 진로탐색 집단상담: 꿈☆은 이루어진다
1. 프로그램의 필요성
2. 프로그램의 목적 및 목표
3. 프로그램의 구성 요소
4. 프로그램의 개요
5. 프로그램의 내용
제3장 | 학습능력향상 집단상담: 공부할래? 공부하자!
1. 프로그램의 필요성
2. 프로그램의 목적 및 목표
3. 프로그램의 구성 요소
4. 프로그램의 개요
5. 프로그램의 내용
제4장 | 자기성장 집단상담: 아이( I ) 행성 탐험
1. 프로그램의 필요성
2. 프로그램의 목적 및 목표
3. 프로그램의 구성 요소
4. 프로그램의 개요
5. 프로그램의 내용
제5장 | 행복증진 집단상담: 행복, 그 주인공은 나!
1. 프로그램의 필요성
2. 프로그램의 목적 및 목표
3. 프로그램의 구성 요소
4. 프로그램의 개요
5. 프로그램의 내용
제6장 | 또래관계증진 집단상담: 마음이 통하면 관계가 좋아진다
1. 프로그램의 필요성
2. 프로그램의 목적 및 목표
3. 프로그램의 구성 요소
4. 프로그램의 개요
5. 프로그램의 내용
제7장 | 성교육 집단상담: 당당한 성
1. 프로그램의 필요성
2. 프로그램의 목적 및 목표
3. 프로그램의 구성 요소
4. 프로그램의 개요
5. 프로그램의 내용
부록|학교집단상담 활동의 실제
1. 자기소개 활동
2. 신뢰감 형성을 위한 신체활동
3. 자기개방 촉진활동
• 참고문헌
|
책소개 |
책요약(저자작성) |
목차 |
저자/역자소개 |
PPT/도서자료 |
책소개 |
책요약(저자작성) |
목차 |
저자/역자소개 |
PPT/도서자료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