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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과 자유 디지털 시대의 초국적 교육론 |
저자 | 천세영 |
판형 | 신국판 |
제본 | 양장 |
페이지 | 416p |
ISBN | 978-89-997-0088-0 93370 |
발행일 | 2013-03-20 |
정가 |
16,00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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책소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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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
저자/역자소개 |
PPT/도서자료 |
나중에 안 일이지만 대한민국의 맹모들과 그 맹모들의 손에 이끌려 조기해외유학에 나서는 대열이 만들어진 것은 IMF 경제위기 때문이었다고 합니다. 캐나다에서 유학생 업무를 담당했던 분의 증언에 따르면 한국에 큰일이 나도 단단히 난 것 아닌가 갸우뚱했답니다. 그렇지 않다면 갑작스레 그렇게 많은 어린이가 피난길 같은 대오를 지어 물밀듯 몰려올 수는 없다고 생각했답니다. 영어를 배우겠다는 것만으로는 쉽게 이해가 안 되더라는 것입니다. 그때 국내에서는 그들을 비난하는 소리가 더 높았습니다. 저는 궁금했습니다. 도대체 교육이 무엇이길래 가족들을 생이별시키는가 궁금했습니다. 그래서 교육학을 다시 공부해 보기로 했습니다. 공부는 쉽지 않았습니다만, 국가의 울타리를 넘어서까지 공부를 떠나는 이유가 궁금했습니다.
이 책은 그러한 제 공부의 결과물 일부입니다. 교육이란 무엇이고, 또 교육과 자유의 관계란 어디까지 연결될 수 있는지를 독자들과 이야기하고 싶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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책소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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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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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PT/도서자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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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
저자/역자소개 |
PPT/도서자료 |
제1부 자유를 품은 교육의 탄생
제1장 | 교육제도의 원형구조, 헬레니즘
제2장 | 동양의 전통, 또 하나의 인본주의
제3장 | 교육제도의 탄생과 여정
제4장 | 교육의 황금시대
제2부 교육과 자유의 불화
제5장 | 오만에 빠진 국가주의 교육
제6장 | 대한민국의 교육기적
제7장 | 초국적 교육현상 관찰하기
제8장 | 유학길에 나섰던 선각자들
제9장 | 조기유학의 명明과 암暗
제3부 다시 자유를 찾아서
제10장 | 영원한 교육의 숙제, 문맹
제11장 | 자유를 향한 교육개혁의 길
제12장 | 두 번째 르네상스, 疏通創世의 꿈
제13장 | 다시 자유교육, 아프리카로의 귀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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책소개 |
책요약(저자작성) |
목차 |
저자/역자소개 |
PPT/도서자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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