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음이해 향상 프로그램 자폐아동을 위한 |
저자 | 박현옥 |
판형 | |
제본 | 반양장 |
페이지 | 312p |
ISBN | 978-89-6330-651-3 93370 |
발행일 | 2011-08-30 |
정가 |
15,000원
|
|
책소개 |
책요약(저자작성) |
목차 |
저자/역자소개 |
PPT/도서자료 |
저자는 ‘자폐아동’과 ‘다른 사람의 마음이해’라는 연구주제로 10여 년이 넘는 시간 동안 꾸준히 연구해 왔다. 이 책은 마음이해 향상을 위한 다양한 교수 목표를 자연스러운 활동으로 소개하여 교실 내에서 교사 또는 또래들과 상호작용하면서 습득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개발할 필요가 있다는 생각에 집필된 것이다.
‘마음이해 향상 프로그램’은 활동 진행 방법이나 교재 및 집단의 크기 등 아동이 포함된 교육적 상황이나 아동의 특성을 고려하여 적절히 수정, 보완하여 사용할 수 있다. 특별히 이 프로그램은 현재 진행 중인 유치원 교육과정이나 초등학교 교육과정의 목표와 내용 속에 적절히 적용하여 교수할 경우 보다 바람직한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각 활동은 활동 내용에 대한 설명, 시범 보이기, 활동 중에 일어나는 다양한 상황과 등장인물들에 대한 심리적 상태의 설명, 역할놀이를 통한 연습 및 피드백의 제공과 활동 마치기 등과 같은 과정으로 진행될 수 있다. |
|
책소개 |
책요약(저자작성) |
목차 |
저자/역자소개 |
PPT/도서자료 |
책소개 |
책요약(저자작성) |
목차 |
저자/역자소개 |
PPT/도서자료 |
머리말
< PART 01 마음이해 향상 프로그램의 이해 >
1. 서론
2. 자폐아동과 마음이해 능력
3. 자폐아동을 위한 마음이해 향상 프로그램의 필요성
4. 마음이해 향상 프로그램 개발 원리 및 절차
5. 마음이해 향상 프로그램의 목표
6. 마음이해 향상 프로그램의 구성 및 내용
7. 마음이해 향상 프로그램의 적용 방법
8. 마음이해 향상 프로그램의 효과 검증 연구 결과
9. 마음이해 향상 프로그램의 특성과 그에 따른 기대 효과
참고문헌
< PART 02 정서이해 교수 프로그램 >
1단계: 얼굴 표정의 이해
2단계 상황에 근거한 감정의 이해
3단계: 바람에 근거한 감정의 이해
4단계: 믿음에 근거한 감정의 이해
< PART 03 믿음이해 교수 프로그램 >
1단계: 시각적 조망 수용
2단계: 경험을 통한 인식의 이해
3단계: 실제 믿음의 이해
4단계: 틀린 믿음의 이해
찾아보기
|
책소개 |
책요약(저자작성) |
목차 |
저자/역자소개 |
PPT/도서자료 |
책소개 |
책요약(저자작성) |
목차 |
저자/역자소개 |
PPT/도서자료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