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저자 | Arden Bucklin-Sporer, Rachel Kathleen Pringle |
역자 | 최영애, 권혜진 |
판형 | 국배판변형 |
제본 | 반양장 |
페이지 | 240p |
ISBN | 978-89-6330-712-1 03520 |
발행일 | 2011-07-30 |
정가 |
23,000원
|
|
책소개 |
책요약(저자작성) |
목차 |
저자/역자소개 |
PPT/도서자료 |
이 책은 지역사회에서 에너지를 극대화하고 유지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이 책의 앞부분은 정원 공간을 창조하고 개발하는 것에 대해 설명하고 있으며, 뒷부분에서는 학교정원 프로그램을 위한 가이드를 제시하고 있다. 학교정원을 조성하는 것은 쉽게 성취할 수 있는 프로젝트인 반면, 학교정원을 오랜 기간 유지하는 전략을 개발하는 것은 대단히 복잡한 일이다. 이 책에서는 학교 운동장에서 학교정원으로 변화를 이끌고, 의미가 있으며, 활기가 넘치도록 유지하고, 오랜 기간 잘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유기적 구조 혹은 관리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 How to Grow a School Garden *
• 학교정원은 아동의 학업성취도를 높여 준다.
• 학교정원은 아동의 건정한 생활 습관을 길러 준다.
• 학교정원은 아동의 환경적인 책임감을 길러 준다.
• 학교정원은 아동의 협동심과 사회성을 길러 준다.
• 학교정원은 아동의 상상력을 발달시킨다.
• 학교정원은 자유로운 자연놀이를 통해 치유와 발달을 돕는다. |
|
책소개 |
책요약(저자작성) |
목차 |
저자/역자소개 |
PPT/도서자료 |
책소개 |
책요약(저자작성) |
목차 |
저자/역자소개 |
PPT/도서자료 |
서 론
1. 왜 학교정원인가
2. 준비 작업 구상하기
3. 땅에서 최대한 얻기
4. 땅파기와 예산편성 및 모금활동
5. 학교정원 프로그램의 개발
6. 건강한 야외 교실
7. 학교정원 운영 요령
8. 정원에서 식물 심기, 수확하기, 요리하기
9. 연중 정원 수업과 활동
10. 학교정원에서의 10년
• 학교정원 레시피
• 캘리포니아 주 표준교육 내용 사례
• 관련 자료
• 참고문헌
|
책소개 |
책요약(저자작성) |
목차 |
저자/역자소개 |
PPT/도서자료 |
책소개 |
책요약(저자작성) |
목차 |
저자/역자소개 |
PPT/도서자료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