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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어치료 임상실습 이론과 실제 |
저자 | 이윤경, 배소영, 권유진, 김민정, 박혜진, 서경희, 윤효진, 이옥분, 이은주, 정경희, 정한진, 표화영 |
판형 | 4x6배판 |
제본 | 반양장 |
페이지 | 416p |
ISBN | 978-89-6330-449-6 93180 |
발행일 | 2010-10-30 |
정가 |
19,00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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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BOOK 정가 | 17,100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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책소개 |
책요약(저자작성) |
목차 |
저자/역자소개 |
PPT/도서자료 |
이 책은 처음 언어임상실습을 시작하는 학생들을 위해 언어임상실습 과정에서 요구되는 기본적인 내용을 이론적으로 소개하였을 뿐만 아니라 학생들이 임상실습에서 경함하는 크고 작은 문제에 대한 지침을 제공해 주고자 노력하였다. 각 장마다 제시되어 있는 ‘이렇게 해 보세요!’ 부분에는 언어치료 실습학생들이 언어임상실습 과정을 통해 쉽게 범할 수 있는 오류를 제시하고 그에 대한 임상감독자의 조언을 제공하였다. 또한 제2부의 각 장에서는 대표 사례를 중심으로 언어치료의 과정이 어떻게 적용되는가를 제시하여 치료 경험이 없는 학생들에게 좀 더 실제적인 도움을 주고자 노력하였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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책소개 |
책요약(저자작성) |
목차 |
저자/역자소개 |
PPT/도서자료 |
책소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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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
저자/역자소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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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1부 언어임상실습의 이해 >
제1장 언어임상실습
1. 들어가는 글
2. 언어임상실습
3. 언어치료 실습학생과 임상감독자
4. 언어장애전문가의 윤리
제2장 언어임상관찰
1. 언어임상관찰
2. 언어임상관찰 과정
3. 언어임상관찰에서 지켜야 할 사항
4. 언어임상관찰 유형
5. 언어치료 실습학생 수준에 따른 관찰 방법
6. 사례관찰 보고서 작성
제3장 언어임상실습의 과정
1. 초기 면담
2. 언어 진단 및 평가
3. 장단기 언어치료 계획
4. 회기 치료 계획 및 실시
5. 언어치료 진전(종결)평가
제4장 보고서 작성
1. 보고서의 목적
2. 보고서 작성의 원칙
3. 임상보고서 작성
제5장 언어치료 상담
1. 상담의 정의 및 목적
2. 상담의 과정
3. 상담기술
4. 상담기술을 향상시키기 위한 전략
< 제2부 의사소통장애 언어임상실습의 실제 >
제6장 언어발달장애
1. 초기 면담
2. 진단 및 평가
3. 치료 계획 및 실시
4. 진전(종결)평가
제7장 조음음운장애
1. 초기 면담
2. 평가 계획 및 실시
3. 치료 계획 및 실시
4. 진전(종결)평가
제8장 실어증
1. 초기 면담
2. 평가 계획 및 실시
3. 보고서 작성
4. 치료 계획 및 실시
5. 진전(종결)평가
제9장 마비말장애
1. 초기 면담
2. 평가 계획 및 실시
3. 보고서 작성
4. 치료 계획 및 실시
5. 진전(종결)평가
제10장 유창성장애
1. 초기 면담
2. 평가 계획 및 실시
3. 치료 계획 및 실시
4. 진전(종결)평가
제11장 음성장애
1. 초기 면담
2. 평가 계획 및 실시
3. 치료 계획 및 실시
4. 진전(종결)평가
제12장 아동기 중복언어장애
1. 초기 면담
2. 평가 계획 및 실시
3. 장단기 치료 계획
4. 회기 치료 계획
제13장 청각장애를 동반한 말·언어장애
1. 초기 면담
2. 평가 계획 및 실시
3. 평가보고서 작성
4. 장단기 치료 계획
5. 회기 치료 계획
6. 치료 실시8
7. 진전(종결)평가
부 록
1. 한국언어장애전문가협회의 언어장애전문가 자격증 수여 규정
2. 한국언어장애전문가협회의 언어장애전문가 임상윤리강령
3. 장애 영역별 사례면담지
4. 언어임상관찰 및 임상실습 보고서 양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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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
저자/역자소개 |
PPT/도서자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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