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수방법론 |
저자 | 이성호 |
판형 | 크라운판 |
제본 | 양장 |
페이지 | 370p |
ISBN | 978-89-7548-290-8 93370 |
발행일 | 1999-03-15 |
정가 |
16,000원
|
|
책소개 |
책요약(저자작성) |
목차 |
저자/역자소개 |
PPT/도서자료 |
'최적의 교수방법을 찾고 개발하기 위해서는 교수방법 하나 하나의 특성을 보다 분명하게 이해하고 풍부한 선택의 여지를 두어야 한다. 이 책은 이러한 관점에서 지금까지 교수방법의 역사적 발전과정에서 한 시대를 풍미했고 현재까지도 유효한 교수방법들을 소개한다.
여기서는 교수방법을 행동적 변화에 도움을 주는 교수방법, 인지적 사고력 개발에 목적을 두는 교수방법, 사회적 관계 탐구에 초점을 맞추는 교수방법, 자아이해와 개발에 도움을 주는 교수방법 등 크게 네 가지 유형으로 나누었다.' |
|
책소개 |
책요약(저자작성) |
목차 |
저자/역자소개 |
PPT/도서자료 |
책소개 |
책요약(저자작성) |
목차 |
저자/역자소개 |
PPT/도서자료 |
1. 교수방법의 탐구의 목적
2. 교수방법 탐구의 준거
3. 강의식 지시적 교수법
4. 개별화 교수법
5. 시청각 매체와 교수공학의 활용
6. 유의미 수용학습과 탐구교수법
7. 개념성취와 개념개발 교수법
8. 발문교수법
9. 시넥틱스·도제·대화 교수법
10. 토의식·회의식 교수법
11. 소집단 협동학습법
12. 가치탐구·역할놀이 교수법
13. 비지시적 자율학습법
14. 생애발달
|
책소개 |
책요약(저자작성) |
목차 |
저자/역자소개 |
PPT/도서자료 |
책소개 |
책요약(저자작성) |
목차 |
저자/역자소개 |
PPT/도서자료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