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본 도서

top

알림

X

알림

X

알림

X

로그인 회원가입

영상 이미지, 어떻게 가르칠까?(T-멘토링 총서 2)
초등교사를 위한 영상 언어교육 길라잡이
저자정현선, 이미숙, 기성윤
판형 크라운판
제본 반양장
페이지 208p
ISBN 978-89-6330-117-4 94370
발행일 2010-01-12
정가 12,000원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이 책에서는 영상 이미지 교육의 필요성과 목적, 구체적인 방법과 유의할 점, 학교 교육과정과의 연관성 등에 관해 비교적 쉽게 설명하고자 하였다.
영상 이미지 교육에 관심을 갖고 있거나 혹은 영상 이미지 교육이 무엇인지 궁금한 교사들, 영상 이미지나 미디어를 동기 유발 자료 등으로 수업에 활용해 보았으나 어딘지 핵심을 놓치고 있다고 느끼는 교사들, 2007년에 개정된 국어과 교육과정에 미디어 관련 내용이 대폭 강화되었다고 하는데 이를 어떻게 가르쳐야 할지 막막한 교사들, 학교에서 방송반이나 영화반 등을 운영하고 있는 교사들, 학교 도서관 등에서 영화나 애니메이션 등 영상물 상영을 하고 있으나 한 걸음 더 나아가기 위해 무엇을 해야 할지 난감한 사람들, 혹은 반드시 교사가 아니라 하더라도 학교나 어린이 도서관 등에서 영상 미디어 교육을 하고 있는 사람들, 마지막으로 영상 이미지에 대해 자녀들을 어떻게 지도해야 할지 궁금해하는 부모들이 이 책의 독자가 될 수 있을 것이다.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 책 요약 준비 중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제1장 영상 이미지 교육의 기초
1. 영상 이미지 교육, 이것이 궁금해요
2. 영상 이미지에 대해 무엇을 가르치나요?
3. 영상 이미지 교육, 이것이 중요해요

제2장 영상 이미지 교육의 실제
1.영상 언어의 힘과 영향력에 대해 어떻게 알려 주면 좋을까요?
2.영상 이미지가 말하는 방식에 대해 어떻게 알려 주면 좋을까요?
3.만화가 말하는 법을 어떻게 알려 주면 좋을까요?
4.영상물의 음악과 소리가 의미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어떻게 알려 주면 좋을까요?
5.그림책이 이야기하는 방식을 어떻게 알려 주면 좋을까요?
6.이모티콘이 말하는 방식을 어떻게 알려 주면 좋을까요?
7.영상물의 인물 표현에 나타난 고정관념을 어떻게 파악하게 할까요?
8.영상물의 인물 표현이 늘 고정관념을 그대로 표현하는 것은 아니라는 것을 어떻게 알아보게 할까요?
9.영상물에서 누가 어떤 시각에서 말하고 있는지 어떻게 파악하게 할까요?
10.신문 기사에서 사실과 의견을 어떻게 구별하게 할까요?
11.광고가 만들어 내는 이야기의 가치에 대해 어떻게 해석하게 할까요?
12.애니메이션의 시각적 표현과 이야기를 어떻게감상하게 할까요?
13.이야기를 영상으로 표현하는 방법을 어떻게 알려 줄까요?
14.책표지 만들기를 통해 시각 이미지의 특징을 이해하게 하는 수업을 해 봅시다
15.학급신문 만들기를 통해 신문의 의미 작용을이해하게 하는 수업을 해 봅시다
16.영상물 만들기를 통해 영상 이미지가 다른 사람들을 설득하는 방법을 이해하게 하는 수업을 해 봅시다

제3장 영상 이미지 교육의 확장
1. 2007년 개정 초등학교 교육과정에 나타난 영상 이미지 교육 관련 내용
2. 교사 연수 프로그램 안내
3. 미디어 교육 참고 도서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로그인을 하신 이후에 이용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책소개 책요약(저자작성) 목차 저자/역자소개 PPT/도서자료

로그인을 하신 이후에 이용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관련분야 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