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육과정 100년 |
저자 | W. H. Schubert, A. L. L. Schubert, T. P. Thomas, W. M. Carroll |
역자 | 강익수, 민부자, 김상돈, 이승미, 서하나, 김대영 / 감수: 홍후조 |
판형 | 크라운판 |
제본 | 양장 |
페이지 | 512p |
ISBN | 978-89-6330-133-4 93370 |
발행일 | 2009-06-20 |
정가 |
18,000원
|
|
책소개 |
책요약(저자작성) |
목차 |
저자/역자소개 |
PPT/도서자료 |
이 책은 대략 1900년부터 2000년까지 미국에서 출간된 교육과정 저서의 연대기라 할 수 있다. 따라서 이 책은 교육에 대한 관심을 갖고 전문적인 연구를 하는 사람을 위해 기획된 것이다. 이 책은 과거 100년 동안의 교육과정에 대해 학교 행정가, 교사, 교육에 뜻을 둔 사람, 교육학자와 더 넓게는 대중을 교육하기 위해 활용된 저서들의 흐름을 그려 내고 있다. 이것은 정통한 역사책이 아니라, 오히려 책에 대해 비평을 한 연대기라 하는 것이 타당할 것이다. 각 장은 두 종류의 배경 지식으로 구성된 10년간의 역사를 다루고 있다. 그 첫 번째는 사회문화적, 지적, 예술적, 과학적 발전에 관해 기억할 만한 사건과 생각들로 구성되어 있다. 두 번째는 주요한 교육과정 동향, 경향, 저서와 저자들에 대해 논의하고 있다. 이렇게 역사적 맥락의 배경이 되는 부분에 이어 각각의 10년 동안에 출간된 교육과정 저서들의 연도별 목록이 제시되었다. |
|
책소개 |
책요약(저자작성) |
목차 |
저자/역자소개 |
PPT/도서자료 |
책소개 |
책요약(저자작성) |
목차 |
저자/역자소개 |
PPT/도서자료 |
서 론
제1장 | 1900~1909년의 교육과정 사상과 문헌
제2장 | 1910~1919년의 교육과정 사상과 문헌
제3장 | 1920~1929년의 교육과정 사상과 문헌
제4장 | 1930~1939년의 교육과정 사상과 문헌
제5장 | 1940~1949년의 교육과정 사상과 문헌
제6장 | 1950~1959년의 교육과정 사상과 문헌
제7장 | 1960~1969년의 교육과정 사상과 문헌
제8장 | 1970~1979년의 교육과정 사상과 문헌
제9장 | 1980~1989년의 교육과정 사상과 문헌
제10장 | 1990~2000년의 교육과정 사상과 문헌
제11장 | 교육과정 문헌과 그 저자들: 개요, 의견, 제언
제12장 | 교육과정 문헌과 저자들: 20년간의 연구를
덧붙이며 드는 생각
|
책소개 |
책요약(저자작성) |
목차 |
저자/역자소개 |
PPT/도서자료 |
책소개 |
책요약(저자작성) |
목차 |
저자/역자소개 |
PPT/도서자료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