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소년 따돌림 문제의 이해와 대처(상담학 Best Practice 시리즈) 교사와 상담자를 위한 실제적 지침 |
저자 | 손진희, 홍지영 |
판형 | 신국판변형 |
제본 | 양장 |
페이지 | 176p |
ISBN | 978-89-93510-24-9 93180 |
발행일 | 2008-10-30 |
정가 |
10,000원
|
|
책소개 |
책요약(저자작성) |
목차 |
저자/역자소개 |
PPT/도서자료 |
이 책은 따돌림 문제를 다루는 데 있어서 담임교수, 전문상담교사 및 상담전문가들이 각각 어떤 역할로 어떻게 문제를 해결해야 하는지에 대한 구체적인 문제해결 과정을 보여 주고 있다. 따돌림 피해/가해 학생, 학부모 및 관련된 사람들을 면담하는 데 도움이 되는 바람직한 대화방식을 제시하여 따돌림 문제를 다루는 전문가들에게 실제적인 지침서가 되도록 하였다. |
|
책소개 |
책요약(저자작성) |
목차 |
저자/역자소개 |
PPT/도서자료 |
책소개 |
책요약(저자작성) |
목차 |
저자/역자소개 |
PPT/도서자료 |
제1장 따돌림 이해하기
1. 따돌림이란 무엇인가
2. 따돌림에 관계된 사람들은 누구인가
제2장 따돌림 대처하기: 교사와 상담자를 위한 지침
1. 담임교사의 역할
2. 전문상담교사의 역할
3. 상담전문가의 역할
4. 신체적 폭력이 수반된 따돌림 대처방법
제3장 따돌림 피해 청소년을 위한 집단상담 프로그램
1. 프로그램 명
2. 프로그램 대상 및 진행자
3. 프로그램 목적
4. 프로그램의 목표
5. 진행방법
6. 단계별 프로그램
부록 청소년상담 관련 기관
|
책소개 |
책요약(저자작성) |
목차 |
저자/역자소개 |
PPT/도서자료 |
책소개 |
책요약(저자작성) |
목차 |
저자/역자소개 |
PPT/도서자료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