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재교육 프로그램 평가 | 영재교육필독시리즈⑪ |
저자 | Carolyn M. Callahan 편 |
역자 | 황윤세, 강현석, 정정희, 전명남 |
판형 | 크라운판 |
제본 | 반양장 |
페이지 | 232p |
ISBN | 978-89-5891-551-5 94370 |
발행일 | 2008-01-15 |
정가 |
14,000원
|
|
책소개 |
책요약(저자작성) |
목차 |
저자/역자소개 |
PPT/도서자료 |
본 역서는 Reis와 Callahan(2006)이 집필한 『Program Evaluation in Gifted Education』을 번역한 것이다. 제목에서 알 수 있듯이 영재교육 프로그램 평가와 이에 관심 있는 사람들에게 도움을 주기 위해 집필되었다. 특히 영재교육 프로그램 평가의 문제를 개괄적이면서도 심도 있게 다룬 영재교육 분야의 전문학술서다.
이 책의 내용은 네 범주로 나뉜다. 우선, 프로그램 평가에 관한 이론과 실제적 지침 제공, 구체적인 프로그램에 대한 평가, 평가 과정을 둘러싼 쟁점, 그리고 평가 과정에 관한 새로운 연구의 제언을 다루고 있다. 즉, 영재교육 프로그램 평가에 대한 일련의 과정과 내용을 담고 있다. 오늘날 영재교육 분야는 전 세계적으로 관심 대상이며 국가의 미래와 직결되는 중요한 분야로 대두되고 있다. 이에 영재교육 분야에서 영재교육을 올바르고 정확하게 이해하고, 실천하려는 연구자들에게 귀중한 자료가 될 것으로 확신한다. |
|
책소개 |
책요약(저자작성) |
목차 |
저자/역자소개 |
PPT/도서자료 |
책소개 |
책요약(저자작성) |
목차 |
저자/역자소개 |
PPT/도서자료 |
■ 영재교육 프로그램 평가에 대한 소개
Carolyn M. Callahan
01. 올바른 질문 제기: 영재교육 프로그램 평가에서의 주요 쟁점
Carolyn M. Callahan
02. 영재교육 프로그램의 형성평가: 과정과 모형
Kyle R. Carter, Wilma Hamilton
03. 영재교사 연수와 교직원 개발에서 평가의 역할
Marilynn J. Kulieke
04. 사례 중심의 기준 평가: 왜 학습자와 교사에게 모형이 필요한가
Grant Wiggins
05. 영재를 위한 프로그램에서 창의적 산출물의 평가
Sally M. Reis, Joseph S. Renzulli
06. 평가 수행하기: 한 학군의 경험
Linda D. Avery & Joyce VanTassel-Baska, Babara O’Neill
07. 촉진 프로그램에 대한 평가: 영재교육에서의 상담과 협력
Mary S. Landrum
08. 전일제 영재 학급에 대한 평가
Joyce VanTassel-Baska, ordon B. Willis, Donna Meyer
09. 학생의 학업수행에 대한 전문가의 기준: 영재의 경우
Eva L. Baker & John Schacter
10. 영재교육의 질적 평가
Sara W. Lundsteen
|
책소개 |
책요약(저자작성) |
목차 |
저자/역자소개 |
PPT/도서자료 |
책소개 |
책요약(저자작성) |
목차 |
저자/역자소개 |
PPT/도서자료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