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
이 책은 9개 장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유아교육의 성격, 유아교육의 이론적 기초, 유아교육과정의 개념과 유형, 유아교육과정의 구성과 운영, 유아교육과 교사, 유아교육과 평가, 놀이의 교육적 의의와 활용, 부모교육과 부모참여, 유치원 교육과 초등학교 교육의 연계성이 그 내용이다. 유아교육과정 영역의 경우, 전체적인 장별 내용을 조금 이동하여 달리 구성하였다. 이 책은 대학이나 대학원에서 유아교육개론 과목의 교재로 활용되는 것이 가장 적절하며, 유아교육 분야에 대해 개괄적으로 접해 보고 싶은 학부모들에게도 길잡이가 될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