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
이 책은 특수교육대상 학생을 위한 사회과 교육에 중점을 두어, 이론적 기초부터 수업 설계에 이르기까지 체계적으로 다루고 있다. 먼저, 사회과 교육의 이론을 제시하고, 이러한 이론이 공통교육과정과 특수교육 교육과정에서 어떻게 구현되고 있는지 설명하였다. 또한 이론적 배경을 바탕으로 특수교육대상 학생을 위한 수업 설계 방법을 제시하고, 실제 수업 사례를 통해 이를 구체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하였다. 저자는 이 책을 통해 특수교육대상 학생을 지도하는 예비 특수교사와 현직 교사들에게 체계적이고 종합적인 가이드라인을 제공하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