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자 : 김재휘, 이병관, 김지호, 강정석, 성용준, 부수현, 임혜빈, 김은실
페이지 : 432p
도서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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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용
이 책은 기존 책에 비해 매체 및 기술의 변화와 전파, 확산 과정 등을 설명하는 데 많은 부분을 할애하였다. 또한 사회적 소비의 주요 배경인 집단과 가치, 브랜드에 대한 내용을 강조하였다. 물론 전통적 소비자 심리의 설명도 충실하게 진행하여 소비자 행동의 근본적인 설명도 놓치지 않고자 하였다. 이로써 이 책을 공부하는 학생들이 기본적 인간 심리부터 현재의 현상까지 포괄하여 설명하고 나아가 미래를 예측할 수 있는 유용한 지식을 익힐 수 있을 것이다.
목차
머리말
제1부 개관
제1장 소비자 심리학 소개
1. 소비와 심리학
2. 소비자 심리학의 정의
3. 소비자 심리학의 발전
4. 우리 책의 구성
제2부 소비자 심리
제2장 소비자 감각과 지각
1. 소비자의 감각 체계
2. 노출과 주의
3. 지각
제3장 학습과 기억
1. 학습
2. 기억
제4장 소비자의 정서와 동기
1. 정서
2. 소비 정서
3. 소비자 동기
제5장 태도와 태도 변화
1. 태도의 정의
2. 태도에 대한 관점
3. 태도의 구조
4. 태도 이론
5. 태도와 행동의 관계
6. 태도와 태도변화
제3부 소비자 의사결정
제6장 설득 커뮤니케이션
1. 설득 커뮤니케이션의 이해
2. 설득 커뮤니케이션 효과 발생 기저의 심리적 기제
3. 설득 커뮤니케이션 효과의 발생 과정
4. 설득 커뮤니케이션에 대한 소비자의 저항
제7장 구매 의사결정
1. 구매 의사결정자인 소비자의 특징
2. 소비자의 구매 의사결정 과정
제8장 행동경제학
1. 경제학과 심리학의 만남
2. 직감에 의존하는 소비자: 휴리스틱
3. 손실을 두려워하는 소비자: 가치함수
4. 선호가 쉽게 바뀌는 소비자: 프레이밍
제9장 소비자 상황
1. 물리적 환경
2. 사회적 환경
3. 시간적 관점
4. 과제 규정
5. 선행 상태
제10장 확산과 구전 커뮤니케이션
1. 확산 과정
2. 구전 커뮤니케이션과 대인 영향력자
제11장 사회적 집단과 문화 그리고 소비
1.사회적 집단과 소비자 행동
2. 문화와 소비자 집단
제12장 소비와 가치
1. 소비 가치의 개념
2. 소비 가치 연구
3. 소비 가치 척도
4. 보호 가치
제13장 온라인과 뉴미디어
1. 상호작용성에 기반한 소비환경으로의 변화
2. 인터랙티브 광고
3. 소비자 인게이지먼트
4. 미디어 인게이지먼트와 몰입형 기술의 적용
5. 콘텐츠와 광고의 융합
제14장 브랜드
1. 브랜드의 의미
2. 브랜드 아이덴티티
3.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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