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
이 책은 자폐 범주성 아동의 양육, 교육, 재활을 돕기 위한 상호작용 중재의 이론과 실제를 다루고 있다. 상호작용 중재는 자폐 범주성 장애의 근본적 어려움인 사회적 상호작용 능력 자체를 높이는 중재 프로그램이다. 이 중재 프로그램은 인간발달학, 상담학, 교육학, 교육심리학, 유아교육학, 특수교육학, 언어재활학 등 다학문과 저자의 오랜 기간의 임상 경험과 통찰을 바탕으로 이루어졌다. 이 책에서는 다문학적 요소와 임상 경험을 바탕으로 구성된 상호작용 중재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1차적 · 2차적 상호작용 중재로 구성된 전략을 통해 자폐 범주성 아동의 사회적 상호작용능력 향상 방법을 제시한다. 따라서 부모와 교사들은 이 책을 유용한 지침서로 활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