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
이 책은 제1부에서 기초적인 정보를 제공하고, 제2부에서 구체적인 역동적 코칭의 방법을 소개한다. 제1장에서는 실행기능과 자기 조절 문제에 대한 설명을 제공한다.
특히 실행기능의 구체적인 영역과 이와 관련된 학업 수행의 어려움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어려움을 경험하는 학생과 이들을 돕는 학습 코치나 상담사들에게 아주 유익한 정보가 될 것이다. 특히 미국의 경우, 해외 전투에 참전한 젊은 군인들이 작전 중에 부상이나 뇌 손상을 입고 다시 대학교로 입학하는 경우가 흔하다. 학습자 유형의 다양성과 동시에 태생적인 학습 부진이나 장애가 있는 학습자들, 후천적으로 뇌 손상을 입은 학습자들, 최근 더욱 증가하는 경계선 지능 학습자들을 고려해 볼 때, 이 책은 차후 국내에서도 유익하게 사용할 수 있는 귀한 도서가 될 것이다. 제2부에서는 코칭 과정과 실행기능 문제가 있는 대학생을 코칭하는 데 필요한 도구들에 대해 정보를 제공한다. 아직도 국내의 경우는 학습 코칭에 대한 개념과 실제에 대한 정보가 부족한 상황이다. 미국의 경우, 초등학교에서 대학교까지 학업 지원센터에서 제공하는 서비스가 상대적으로 국내보다 잘 확립되어 있다. 국내에도 학습 코칭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증가하는 상황이고, 특히 초·중등 이상 대학생을 위한 학습 코칭에 대한 전문가 양성과 전문 서적의 출판이 필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