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
세계 곳곳에서 문화의 힘이 점차 커지고 있다. 이제 문화콘텐츠는 각국의 이미지와 위상을 형성하며, 사람들 사이의 교류와 소통 방식에 새로운 정의를 부여하고 있다. 더불어 문화산업은 엔터테인먼트 산업을 넘어 각국의 경제와 사회 전반에 걸쳐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 지속적으로 변화하는 시장 환경에서 문화산업의 본질적 특성을 이해하고 이를 토대로 한 마케팅 전략의 적용은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해졌다. 그에 따라, 『문화산업 마케팅 전략의 이론과 실제』는 문화산업의 특수성과 최근의 변화 경향을 반영한 마케팅 전략과 실제 사례를 담고 있으며, 사회학과 심리학, 경영학, 문화연구 등 다양한 학제 이론의 통합적 접근을 시도하고 있다. 이 책이 끊임없이 변화하는 문화산업의 미래에서 독자에게 자신만의 길을 제공해 주는 마케팅 전략서로 자리 잡기를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