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A로 배우는 첫 사회성 프로그램
(부록자료)
저자 : James T. Ellis, Christine Almeida | 역자 : 허은정, 김명하, 김수정, 민정윤, 박미성
페이지 : 392p
  • 가격
  • ISBN
  • 발행일
  • 판형
  • 제본
  • 수량
  • 27,000원
  • 978-89-997-3230-0 93370
  • 2024-10-30
  • 4x6배판
  • 반양장

내용

이 책은 응용행동분석(ABA)의 원칙에 기반한 아동들의 사회적 기술에 대한 평가 및 추적 도구와 중재 지침을 제공한다. 다양한 사회적 기술을 가르치는 맥락으로 활용할 수 있는 50가지 활동과 더불어 자세한 교육 계획, 시각적 지원, 사회적 상황 이야기의 예시도 포함하였다. 이를 통해 사회적 장애가 있는 아동이 효과적으로 사회성 기술을 개발할 수 있을 것이다.

목차

역자 서문
이 책에 대한 소개

<font color=6799FF><b>제1장 Socially Savvy 체크리스트</b></font>
Socially Savvy 체크리스트
Socially Savvy 체크리스트 요약 보고서

<font color=6799FF><b>제2장 기술의 설명</b></font>
공동주의
사회적 놀이
자기 조절
사회적·정서적 기술
사회적 언어
교실·그룹 행동
비언어적인 사회적 언어

<font color=6799FF><b>제3장 IEP 목표 예시</b></font>

<font color=6799FF><b>제4장 교수 전략</b></font>
직접 교수
모델링
규칙 기반 교수
활동 기반 교수
시판되는 커리큘럼
우연 교수
강화
사회적 상황 이야기
시각적 지원
자기 점검법
또래 활용 중재
그룹의 구조화

<font color=6799FF><b>제5장 사회성 기술을 가르치기 위한 활동</b></font>

<font color=6799FF><b>제6장 자료 수집</b></font>
빈도
촉구의 횟수
간격
발생, 비발생
정반응 비율 또는 발생 비율

<font color=6799FF><b>제7장 사례 연구</b></font>
사례 1
사례 2

부록
부록 1. 수업 계획
부록 2. 시각적 지원
부록 3. 사회적 상황 이야기

참고문헌

알림

X

알림

X

도서목록
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