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3판 서문
1판 서문
<font color=ff3300><b>제1부 소비자 심리학이란</b></font>
<font color=ff3300><b>제1장 소비자 심리학의 소개</b></font>
1. 소비자 심리학의 정의와 역사
2. 소비자 심리학의 필요성
3. 소비자 심리학의 일반적 모형
4. 소비자 심리학 관련 학문 분야
요약
<font color=ff3300><b>제2부 소비자의 내적요인</b></font>
<font color=ff3300><b>제2장 지각</b></font>
1. 감각
2. 선별과정
3. 지각 체제화
4. 해석
5. 해석수준 이론
요약
<font color=ff3300><b>제3장 학습</b></font>
1. 고전적 조건형성
2. 조작적 조건형성
3. 사회학습 이론
요약
<font color=ff3300><b>제4장 기억</b></font>
1. 기억구조
2. 소비자 지식
3. 구성기억
4. 기억과 감정
5. 암묵기억
요약
<font color=ff3300><b>제5장 동기와 감정</b></font>
1. 욕구와 동기
2. 전반적 욕구 이론
3. 제한된 범위의 동기 이론
4. 구매 동기 조사
5. 감정
요약
<font color=ff3300><b>제6장 성격</b></font>
1. 정신분석학
2. 호나이의 성격 이론
3. 특질론
4. 소비자 성격척도
5. 자기개념
6. 문화에 따른 자기의 이해
7. 상표성격
8. 라이프스타일과 사이코그래픽 분석
요약
<font color=ff3300><b>제7장 태도와 가치</b></font>
1. 태도의 특성
2. 태도의 기능
3. 태도의 구성요소
4. 태도 모형
5. 명시적 태도와 암묵적 태도
6. 태도와 행동
7. 가치
요약
<font color=ff3300><b>제8장 태도변화</b></font>
1. 설득에 의한 태도변화
2. 행동에 따른 태도변화
3. 광고에 대한 태도
요약
<font color=ff3300><b>제9장 설득 커뮤니케이션</b></font>
1. 설득 커뮤니케이션 모형
2. 출처
3. 메시지 특성
4. 매체
5. 수신자
6. 피드백
7. 설득지식 모델
요약
<font color=ff3300><b>제10장 소비자 판단 및 결정 1: 문제인식과 정보탐색</b></font>
1. 소비자 구매결정 과정의 일반적인 모형
2. 소비자 결정의 대안적 관점
3. 문제인식
4. 정보탐색
요약
<font color=ff3300><b>제11장 소비자 판단 및 결정 2: 평가 및 선택</b></font>
1. 대안평가
2. 소비자 선택과정
3. 극대화 성향
요약
<font color=ff3300><b>제12장 구매 후 과정</b></font>
1. 구매 후 만족/불만족
2. 소비자 불평행동
3. 상표충성
요약
<font color=ff3300><b>제3부 소비자의 사회적 맥락</b></font>
<font color=ff3300><b>제13장 소비자 상황</b></font>
1. 물리적 환경: 매장환경
2. 사회적 환경
3. 과제규정
4. 시간
5. 선행상태
6. 사용상황, 소비자, 제품 간의 상호작용
요약
<font color=ff3300><b>제14장 집단과정</b></font>
1. 집단
2. 구전 커뮤니케이션
3. 확산과정
요약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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