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
제1장은 상담심리사를 막 꿈꾸고, 수련을 시작하려는 분들에게 다양한 진로 방향과 이 직업의 현실감을 말씀드립니다. 상담자가 아니더라도 진로를 고민하시는 분들에게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제2장은 개업 상담심 리사가 되는 것에 앞서서 스스로를 ‘어떤 상담자’로 브랜딩하고 정 체화할 수 있는지에 대해 의미 있는 이야기들과 실전에서 적용할 수 있는 팁을 담았습니다. 마찬가지로, ‘퍼스널 브랜딩’의 원리가 담겨 있기 때문에 자신의 매력을 찾아보고자 하는 분들에게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제3장은 상담센터 개업을 권하는 다양한 이유와 개업하고 운영할 때의 실질적인 노하우를 담았고, 마지막으로 제4장은 개업 후 자본주의 시장에서 살아남는 데 필수 조건인 홍보와 마케팅에 관한 내용을 정리해 두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