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
『BIG 아이디어 발상 31(BIG IDEA THINKING 31)』은 ‘업(業)이 살아야 학(學)이 산다!’는 저자의 학문적 철학을 바탕으로 5년여의 기간 동안 집필되었다. 광고와 PR은 물론 문학, 영화, 미술, 건축, 공연 등 다양한 분야에서 창의적인 콘텐츠를 기획하고 제작하는 일에 실무적으로 기여하고자 하는 바람을 담았다.책에는 세계적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하게 활용되고 있는 발상법들 가운데 ‘31가지 아이디어 발상법’을 엄선하여 사례와 함께 소개하였다. 창의적인 크리에이티브를 창출하는 데 도움을 주는 방법은 물론, 전략과 분석과 평가에 창의성을 더해 주는 무기들도 있다. 그 가운데 저자가 광고와 교육의 현장에서 개발하고 활용해 온 나름의 발상법들도 첨가하였다. 각 장의 앞에는 해당 발상법에 대한 간략한 개요와 구체적인 방법을 정리하여 수록하였고, 마무리에 ‘발상 실습’을 추가하여 독자가 업무와 일상에서 발상의 방법들을 좀 더 쉽게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했다. 다양한 업무 현장에서 실무를 돕는 워크북(workbook)으로 활용되기를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