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
이 책은 크게 세 부분으로 나뉘어 있다. 제1부에서는 아이디어 발상에 들어가기 전에 기본적으로 알아야 할 광고의 제반 문제와 USP에 대해 이야기한다. 제2부에서는 좋은 광고가 무엇이고 광고주의 문제해결을 위한 상황분석과 크리에이티브 브리프에 대해 간략히 설명한다. 제3부에서는 I CAN DO 아이디어 발상법을 소개한다. 이를 위해 창의성이 무엇인지, 아이디어가 무엇인지 그리고 아이디어 발상을 위해 어떤 태도를 가져야 하고, 어떤 준비를 해야 하는지, 어떠한 순서로 아이디어를 발상하는 것이 효과적인지, 그리고 자신이 낸 아이디어가 제대로 된 것인지 검증할 수 있는 검증기준을 소개한다.아이디어 발상법은 많다. 다 의미가 있다. 하지만 대부분의 아이디어 발상법이 아이디어 발상을 위한 방법론에만 주목하고 있는데, 본 책에서 제시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