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과적인 아이디어 발상법 I CAN DO
학지컴인사이트총서 011
저자 : 김규철 | 역자 :
페이지 : 272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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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979-11-982113-1-6 03320
  • 2023-06-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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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용

이 책은 크게 세 부분으로 나뉘어 있다. 제1부에서는 아이디어 발상에 들어가기 전에 기본적으로 알아야 할 광고의 제반 문제와 USP에 대해 이야기한다. 제2부에서는 좋은 광고가 무엇이고 광고주의 문제해결을 위한 상황분석과 크리에이티브 브리프에 대해 간략히 설명한다. 제3부에서는 I CAN DO 아이디어 발상법을 소개한다. 이를 위해 창의성이 무엇인지, 아이디어가 무엇인지 그리고 아이디어 발상을 위해 어떤 태도를 가져야 하고, 어떤 준비를 해야 하는지, 어떠한 순서로 아이디어를 발상하는 것이 효과적인지, 그리고 자신이 낸 아이디어가 제대로 된 것인지 검증할 수 있는 검증기준을 소개한다.아이디어 발상법은 많다. 다 의미가 있다. 하지만 대부분의 아이디어 발상법이 아이디어 발상을 위한 방법론에만 주목하고 있는데, 본 책에서 제시하는

목차

책머리에
일러두기

<font color=66CCFF><b>제1부 아이디어 발상에 들어가기 전에</b></font>
1. 광고는 왜 하는가
2. 광고를 만드는 과정과 소비자가 광고를 보는 과정은 정반대이다
3. 광고 아이디어의 커뮤니케이션 속도는 3초에 불과하다
4. 광고의 반복 노출의 힘
5. 빅 아이디어는 광고비용을 줄여 준다
6. USP의 관점으로 광고전략을 살펴보자
7. USP는 ESP로 전환되어야 한다
8. 비주얼과 카피는 단순명쾌해야 한다
9. 아무도 광고를 눈여겨보지 않는다
10. 어떤 유형의 비주얼이 효과적인가
11. 어떤 유형의 헤드라인이 효과적인가
12. 카피와 비주얼의 행복한 결혼
13. 사족 하나
14. 사족 둘

<font color=66CCFF><b>제2부 광고주의 문제해결</b></font>
1. 좋은 광고란
2. 좋은 광고표현의 조건 5가지
3. 광고주의 문제
4. 광고주의 문제인 광고목표 예시
5. 문제해결을 위한 상황분석
6. 크리에이티브 브리프에 담겨야 할 ESP
7. 크리에이티브 브리프에서 고려해야 할 6가지 요소
8. 크리에이터는 문제해결자이기도, 문제발견자이기도 하다

<font color=66CCFF><b>제3부 아이디어 발상</b></font>
1. 아이디어를 발상하기 전에
2. 다시, 창의(크리에이티브)란 무엇인가
3. 아이디어를 얻기 위해서는
4. 빅 아이디어를 가져오는 영감 같은 것은 없다
5. 아이디어 발상, 분명한 USP/ESP에서 시작된다
6. I CAN DO(Information/Combine/Association/Negative opinion/Drama/Original) 발상법
7. I CAN DO 발상법을 요약·정리하면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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