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역자 서문
레몬주스 3티스푼
감사의 말
<font color=660000><b>제1장 사과와 뷔페</b></font>
가정(Assumptions), 사과(Apples), 그리고 우리의 사고방식
학습 뷔페 비유
낙인에서 다양성으로
불일치 사건
언러닝 사이클
<font color=660000><b>제2장 UDL 장거리 여행</b></font>
학생 개개인의 놀라움
목표를 알라
장애물과 장벽
목표 + UDL 가이드라인 = 강력한 설계 결합
언러닝 사이클을 지속하라
<font color=660000><b>제3장 늘 사용해 왔던 기술을 변화시키라</b></font>
습관을 깨라
교실에서의 습관
늘 사용해 왔던 기술을 조심하라
UDL로 학습하는 새로운 방법을 구상하라
언러닝 사이클을 지속하라
<font color=660000><b>제4장 참여를 우선시하라</b></font>
빌어먹을 세그웨이
인지 부하
참여를 통해 인지 부하 줄이기
UDL 실행으로 교사 참여
놀라는 순간을 공유하라
여전히 확신이 서지 않는다면
언러닝 사이클을 지속하라
<font color=660000><b>제5장 전문적 학습자로 성장시키기 위해 파일럿 불꽃을 다시 키라</b></font>
전문적 베이커
높은 기대치를 가지라
파일럿 불꽃을 다시 키라
학생 자율성
언러닝 사이클을 지속하라
<font color=660000><b>제6장 실행하라</b></font>
다양성 이해하기
가이드라인 자기화하기
목표 명료화하기
기준 존중하기
늘 사용해 왔던 기술을 변화시키라
참여를 우선시하라
전문적 학습으로 이동하라
자신의 것으로 만들라
결론: 혁신의 확산
우리에게, 그것은 개인적
세일즈맨, 메이븐, 그리고 커넥터
참고문헌
부록 A: UDL 관련 책과 논문들
부록 B: UDL 가이드라인
부록 C: UDL 진행 루브릭
찾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