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
대학에서 처음 수업하는 교수자와 대학의 좋은 수업을 고민하는 교수자의 필독서! 대학에서 가르치는 교수자는 대부분 특정한 연구 분야의 전문가이거나 실무 경험이 많은 전문가로, 교육에 대한 전문적인 학습기회가 적어 대학 수업에 어려움과 시행착오를 겪게 된다. 이 책은 대학 교육의 준비, 계획, 실행, 평가의 각 단계를 사례 중심으로 소개하고, 사전학습 기반 팀 학습(팀기반학습, 플립러닝)과 프로젝트 기반 팀 학습(액션러닝, 영화제작) 수업 사례를 담았다. 급변하는 사회 환경과 학령 인구 감소 등 대학의 위기 속에서도 결국 ‘교육’에 집중하고 ‘교육기관’으로서의 정체성이 강한 대학이 살아남을 것이며, 대학 교육에 종사하는 모든 이들이 교육 전문성을 갖추어야 한다. 이 책은 대학의 신임 교수자와 예비 교수자, 대학의 보직자와 교직원, 그리고 대학 교육과 수업에 관심있는 모든 이들에게 권한다. 대학생과 중고생, 학부모, 교사 등 모든 국민들이 대학 교육을 이해하는데에도 도움이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