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rst Class 대학수업
현장 문제중심학습(WPBL)
저자 : 송상호 | 역자 :
페이지 : 240p
  • 가격
  • ISBN
  • 발행일
  • 판형
  • 제본
  • 수량
  • 15,000원
  • 978-89-997-2808-2 93370
  • 2023-01-01
  • 신국판
  • 반양장

내용

수업을 혁신해야 우리 대학의 미래가 있다!학습은 현장(workplace)에서 가장 잘 발생한다. 수업은 WPBL 학습의 과정을 지원해야 한다. 학생들이 학습의 과정을 자연스럽게 받아들일 수 있도록 면밀한 설계가 필요하다. 다양한 수업전략과 수업전술을 개발하는 노력이 끊임없이 전개되어야 한다. ‘깊이 있는 학습자’로 학생들이 성장하고 발전할 수 있도록 교수자의 열정이 필요하다. 그때 비로소 나의 수업은 개선되어 First Class, 즉 최고가 될 것이다.  

목차

머리말
서론

<font color=6699CC><b>1장 우리는 다르다, 우리는 함께한다, 우리는 해낸다 </b></font>

<font color=6699CC><b>2장 프라임 아이디어 </b></font>
1. 프라임 아이디어의 형성
2. 프라임 아이디어 활용 수업
3. 프라임 아이디어 활용 수업 후기

<font color=6699CC><b>3장 문제인식 </b></font>
1. 문제인식의 차원
2. 문제인식 활용 수업
3. 문제인식 활용 수업 후기

<font color=6699CC><b>4장 공감하기</b></font>
1. 공감하기의 유형과 중요성
2. 공감하기 활용 수업
3. 공감하기 활용 수업 후기

<font color=6699CC><b>5장 씨앗뿌리기 </b></font>
1. 씨앗뿌리기의 중요성
2. 씨앗뿌리기 활용 수업
3. 씨앗뿌리기 활용 수업 후기

<font color=6699CC><b>6장 골세팅과 미션구체화 </b></font>
1. 골세팅의 필요성
2. 미션구체화의 필요성
3. 학습과제의 유형 구분
4. 골세팅과 미션구체화 활용 수업
5. 골세팅과 미션구체화 활용 수업 후기

<font color=6699CC><b>7장 말하기 </b></font>
1. 말하기의 중요성
2. 말하기 활용 수업
3. 말하기 활용 수업 후기

<font color=6699CC><b>8장 토론하기 </b></font>
1. 토론하기의 중요성
2. 토론하기 활용 수업
3. 토론하기 활용 수업 후기

<font color=6699CC><b>9장 1차 노트 </b></font>
1. 1차 노트의 중요성
2. 1차 노트 활용 수업
3. 1차 노트 경험 후기

<font color=6699CC><b>10장 2차 노트</b></font>
1. 2차 노트의 중요성
2. 2차 노트 활용 수업
3. 2차 노트 경험 후기

<font color=6699CC><b>11장 3차 노트</b></font>
1. 3차 노트의 중요성
2. 3차 노트 활용 수업
3. 3차 노트 경험 후기

<font color=6699CC><b>12장 WPBL의 학습활동 </b></font>
1. WPBL에서의 사고활동
2. WPBL 수업의 프로세스
3. WPBL 기반의 수업 유형
4. WPBL 학습활동 경험 후기

참고문헌
찾아보기

알림

X

알림

X

도서목록
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