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에서의 교육과정 통합단원 개발
저자 : 김대현, 류영규, 김지현, 이진행, 박종혁 | 역자 :
페이지 : 344p
  • 가격
  • ISBN
  • 발행일
  • 판형
  • 제본
  • 수량
  • 19,000원
  • 978-89-997-2797-9 93370
  • 2023-01-20
  • 4x6배판
  • 반양장

내용

2021년 출간된 『교육과정통합이론』에서 제시한 통합단원 개발 이론을 바탕으로, 이 책에는 세부적인 실제편이 추가되었다. 제2부의 실제 사례는 초등학교 네 단원, 중학교 두 단원, 고등학교 두 단원으로 구성하였다. 가장 기본적인 설계 형식은 공통으로 하고, 나머지는 학교급, 단원 주제 그리고 개발자의 개성을 바탕으로 독자적으로 개발하였다. 이 책에 적혀 있는 이론을 읽어 보고, 개발의 실제를 따라가면 어렵지 않게 통합단원을 개발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  

목차

머리말

<font color=66CCFF><b>제1부 학교에서의 교육과정 통합단원 개발의 이론적 기반 </b></font>

제1장 교육과정통합의 개념
1. 교육과정통합의 의미
2. 교육과정통합의 유형
3. 교육과정통합의 방식
4. 교육과정통합의 모형

제2장 학교에서의 교육과정 통합단원 개발
1. 학교에서의 교육과정통합의 의미
2. 학교에서의 교육과정통합의 필요성과 가치
3. 학교에서의 교육과정통합 운영의 원칙
4. 학교에서의 교육과정통합 개발 영역
5. 학교에서의 교육과정통합 개발 절차
6. 학교에서의 교육과정통합 평가

<font color=66CCFF><b>제2부 통합단원 개발의 실제 </b></font>

교육과정 통합단원 개발을 마치며

제3장 초등학교 통합단원
1. 우리들의 겨울나기
2. 우리는 어린이 인권 운동가
3. 세계 여러 나라의 자연과 문화
4. 함께 살아가는 지구촌의 평화와 발전

제4장 중학교 통합단원
1. 하나뿐인 지구
2. 정보통신 기술과 미래

제5장 고등학교 통합단원
1. 우리의 소원은, 통일
2. 법의학 알아보기

참고문헌
찾아보기

알림

X

알림

X

도서목록
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