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머리말
<font color=663399><b>제1장 색깔이 사람을 끌어들이는 컬러 마케팅</b></font>
1. 컬러 마케팅의 개념과 사례
2. 신안군 퍼플섬의 컬러 마케팅 활동
3. 퍼플섬의 컬러 마케팅에 대한 국내외의 반응
4. 신안군의 계속되는 컬러 마케팅
5. 퍼플섬 컬러 마케팅의 의의
<font color=663399><b>제2장 꽃과 나무로 지역을 재생하는 그린 마케팅</b></font>
1. 그린 마케팅의 개념
2. 그린 마케팅의 구조와 영역
3. 꽃과 나무를 활용한 그린 마케팅과 그린 소비자
4. 신안군의 플로피아 프로젝트
5. 확장되는 플로피아와 발전 방향
<font color=663399><b>제3장 예술로 지역에 활기를 불어넣는 아트 마케팅</b></font>
1. 김환기의 예술 정신을 기념하는 플로팅 미술관, 안좌도
2. 인피니또 미술관, 자은도
3. 비금도 바다 미술관과 앤터니 곰리
4. 기점·소악도 섬티아고 순례길의 건축 미술
5. 계속되는 신안군의 1도 1뮤지엄 사업
<font color=663399><b>제4장 나오시마 예술섬과 에치고 츠마리의 대지예술제</b></font>
1. 나오시마 예술섬 프로젝트
2. 에치고 츠마리의 대지예술제
3. 예술 프로젝트의 성공 조건
<font color=663399><b>제5장 산토리니에서 배우는 글로벌 섬 관광지 개발</b></font>
1. 화산과 황무지의 섬 산토리니
2. 자연에 어울린 인공의 매력 산토리니
3. 보고, 먹고, 마시고, 찍고, 사는 관광의 요소들
4. 산토리니의 숙제와 교훈
<font color=663399><b>제6장 신안군의 장소 마케팅 전략을 위하여</b></font>
1. 장소 마케팅의 개념과 특성
2. 장소 마케팅의 사례
3. 신안군의 장소 마케팅 전략
<font color=663399><b>제7장 지방 소멸 시대를 넘어서는 신안군의 도전</b></font>
1. 인구 감소와 지방 소멸
2. 방문 인구의 창출을 통한 지역 발전
3. 도시 재생과 지역 개발
4. 매력적인 여행지를 만드는 신안의 창의적 실험
<font color=663399><b>제8장 박우량 군수와의 대화</b></font>
미주
찾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