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머리말
제1장 색깔이 사람을 끌어들이는 컬러 마케팅
1. 컬러 마케팅의 개념과 사례
2. 신안군 퍼플섬의 컬러 마케팅 활동
3. 퍼플섬의 컬러 마케팅에 대한 국내외의 반응
4. 신안군의 계속되는 컬러 마케팅
5. 퍼플섬 컬러 마케팅의 의의
제2장 꽃과 나무로 지역을 재생하는 그린 마케팅
1. 그린 마케팅의 개념
2. 그린 마케팅의 구조와 영역
3. 꽃과 나무를 활용한 그린 마케팅과 그린 소비자
4. 신안군의 플로피아 프로젝트
5. 확장되는 플로피아와 발전 방향
제3장 예술로 지역에 활기를 불어넣는 아트 마케팅
1. 김환기의 예술 정신을 기념하는 플로팅 미술관, 안좌도
2. 인피니또 미술관, 자은도
3. 비금도 바다 미술관과 앤터니 곰리
4. 기점·소악도 섬티아고 순례길의 건축 미술
5. 계속되는 신안군의 1도 1뮤지엄 사업
제4장 나오시마 예술섬과 에치고 츠마리의 대지예술제
1. 나오시마 예술섬 프로젝트
2. 에치고 츠마리의 대지예술제
3. 예술 프로젝트의 성공 조건
제5장 산토리니에서 배우는 글로벌 섬 관광지 개발
1. 화산과 황무지의 섬 산토리니
2. 자연에 어울린 인공의 매력 산토리니
3. 보고, 먹고, 마시고, 찍고, 사는 관광의 요소들
4. 산토리니의 숙제와 교훈
제6장 신안군의 장소 마케팅 전략을 위하여
1. 장소 마케팅의 개념과 특성
2. 장소 마케팅의 사례
3. 신안군의 장소 마케팅 전략
제7장 지방 소멸 시대를 넘어서는 신안군의 도전
1. 인구 감소와 지방 소멸
2. 방문 인구의 창출을 통한 지역 발전
3. 도시 재생과 지역 개발
4. 매력적인 여행지를 만드는 신안의 창의적 실험
제8장 박우량 군수와의 대화
미주
찾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