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자 : 박지연, 강하늘, 김나경, 김소연, 박인선, 위한영, 정혜림, 최미진
페이지 : 288p
내용
국내에서는 학교 차원의 긍정적 행동지원(Schoolwide Positive Behavior Support)이라는 용어가 더 많이 알려져 있으나, 다층 지원 체계(Multi-Tiered Systems and Supports: MTSS)는 학교 차원에서 행동지원과 학습지원을 모두 제공하는 체계라는 점에서 좀 더 넓은 개념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모델을 통해 학업과 행동 면에서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이 시의적절한 도움을 받게 되어 학업 실패에서 벗어나고 자신의 정서 조절이나 관계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면 학교 분위기는 더욱 안전하고 행복하게 변화할 것입니다.
목차
저자 서문
제1장 가이드북 소개
제2장 스킬스트리밍
1. 소개
2. 중재의 내용과 전달 방식
3. 국내외 적용 예시
4. 요약 및 결론
제3장 강한 아이
1. 소개
2. 중재의 내용과 전달 방식
3. 국내외 적용 예시
4. 요약 및 결론
제4장 다음 단계
1. 소개
2. 중재의 내용과 전달 방식
3. 국내외 적용 예시
4. 요약 및 결론
제5장 공격성 대체 훈련
1. 소개
2. 중재의 내용과 전달 방식
3. 국내외 적용 예시
4. 요약 및 결론
제6장 용기 있는 마음상자
1. 소개
2. 중재의 내용과 전달 방식
3. 국내외 적용 예시
4. 요약 및 결론
제7장 일일 행동 점검
1. 소개
2. 중재의 내용과 전달 방식
3. 국내외 적용 예시
4. 요약 및 결론
제8장 성공을 위한 첫걸음
1. 소개
2. 중재의 내용과 전달 방식
3. 국내외 적용 예시
4. 요약 및 결론
제9장 멋진 나날
1. 소개
2. 중재의 내용과 전달 방식
3. 국내외 적용 예시
4. 요약 및 결론
제10장 공동행동 자문
1. 소개
2. 중재의 내용과 전달 방식
3. 국내외 적용 예시
4. 요약 및 결론
제11장 이야기 지도
1. 소개
2. 중재의 내용과 전달 방식
3. 국내외 적용 예시
4. 요약 및 결론
제12장 또래지원 학습 전략
1. 소개
2. 중재의 내용과 전달 방식
3. 국내외 적용 예시
4. 요약 및 결론
제13장 가스비 전략
1. 소개
2. 중재의 내용과 전달 방식
3. 국내외 적용 예시
4. 요약 및 결론
제14장 도식기반 교수
1. 소개
2. 중재의 내용과 전달 방식
3. 국내외 적용 예시
4. 요약 및 결론
제15장 자기조절 전략 개발
1. 소개
2. 중재의 내용과 전달 방식
3. 국내외 적용 예시
4. 요약 및 결론
부록
참고문헌
찾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