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시대의 애드테크 신론
저자 : 이경렬 | 역자 :
페이지 : 496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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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8,000원
  • 978-89-997-2733-7 93320
  • 2022-08-30
  • 4x6배판
  • 양장

내용

이 책은 15개 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제1장에서 제4장까지는 애드테크의 개념, 디지털 광고 생태계, 디지털 광고 및 마케팅의 기본 용어, 광고 플랫폼과 프로그래매틱 바잉을 소개함으로써 애드테크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를 돕고자 하였다. 제5장과 제6장은 웹과 앱 사용자의 데이터 유형 및 수집 방법과 이러한 웹과 앱 사용자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다양한 타겟팅 기법을 소개함으로써 사용자 빅데이터가 다양한 타겟팅 기법과 과정에서 어떻게 활용되는가에 초점을 맞추었다. 제7장은 소비자의 구매 여정이라고 할 수 있는 마케팅 퍼널의 분석 및 전략을 다루었고, 제8장은 디지털 캠페인의 최종 목표라고 할 수 있는 전환율 최적화의 다양한 방법을 소개하였다. 제9장과 제10장에서는 전환율을 높이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검색 엔진 최적화 전략과 A/B 테스트에 대해 다루었다. 제11장은 디지털 캠페인 종료 후 성과를 분석하는 과정인 어트리뷰션을 다루었고, 제12장은 2000년대 이후에 등장한 퍼포먼스 마케팅, 콘텐츠 마케팅, 리마케팅/리타겟팅, 온드 미디어 마케팅, 인바운드 마케팅, 키워드 마케팅, 바이럴 마케팅, 인플루언서 마케팅, 제휴마케팅, 옴니채널 마케팅, O2O 마케팅 등을 포함한 새로운 빅데이터 기반의 디지털 마케팅 기법들을 소개하는 데 많은 내용을 할애하였다. 제13장은 디지털 마케팅에서 활용하는 다양한 유형의 마케팅 콘텐츠를 사례와 함께 설명하였고, 제14장에서는 네이버 광고시스템, 구글 애즈, 카카오모먼트, 페이스북 및 인스타그램 광고 플랫폼 등의 주요 광고 플랫폼들을 소개하였다. 마지막으로 제15장은 대표적인 웹로그 및 앱로그 분석 도구인 구글 애널리틱스(Google Analytics)를 소개하였다.   

목차

머리말

<font color=66CCFF><b>제1장 광고와 기술의 만남: 애드테크</b></font>
1. 애드테크란
2. 애드테크의 주요 기술

<font color=66CCFF><b>제2장 디지털 광고환경의 이해</b></font>
1. 디지털 광고환경
2. 디지털 광고 생태계

<font color=66CCFF><b>제3장 디지털 마케팅의 성과 측정 지표</b></font>
1. 트래픽 효과 측정 단위
2. 인게이지먼트 효과 측정 단위
3. 캠페인 성과 측정 단위
4. 캠페인의 효율성 측정 단위

<font color=66CCFF><b>제4장 광고 플랫폼과 프로그래매틱 바잉</b></font>
1. 디지털 광고 거래 방식의 변화와 광고 플랫폼의 진화
2. 프로그래매틱 바잉

<font color=66CCFF><b>제5장 사용자 데이터의 유형 및 수집</b></font>
1. 디지털 마케팅에서 사용자 데이터의 활용
2. 사용자 데이터의 분류 및 유형
3. 고객 프로파일링
4. 사용자 데이터의 분석과 수집

<font color=66CCFF><b>제6장 빅데이터와 AI 기반의 타겟팅의 고도화</b></font>
1. 전통적 마케팅의 타겟팅
2. 디지털 마케팅의 타겟팅
3. 빅데이터, 머신러닝, 타겟팅의 고도화
4. 광고 플랫폼과 타겟팅
5. 타겟팅에 활용되는 사용자 데이터의 유형
6. 디지털 광고 타겟팅의 유형과 분류

<font color=66CCFF><b>제7장 마케팅 퍼널의 이해</b></font>
1. 퍼널이란
2. 마케팅 퍼널의 이론적 틀: 효과 위계 모델
3. 퍼널의 유형
4. 마케팅 퍼널의 설계, 분석 및 전략 수립
5. 퍼널 분석 사례
6. 퍼널 전략의 수립
7. ToMoBoFu 모델과 콘텐츠 마케팅 전략
8. 리드 매니지먼트

<font color=66CCFF><b>제8장 전환율 최적화</b></font>
1. 전환율 최적화란
2. 전환의 종류
3. 구매 전환율
4. 구매 전환율 결정 요소
5. 전환율 최적화의 방법
6. 전환율 최적화 테스트의 사례
7. 정리하기

<font color=66CCFF><b>제9장 검색 엔진 최적화</b></font>
1. 검색 엔진 최적화의 개념
2. 검색 엔진 최적화의 핵심 성과 지표
3. 블로그 검색 엔진 최적화
4. 카페 검색 엔진 최적화

<font color=66CCFF><b>제10장 A/B 테스트의 이해</b></font>
1. A/B 테스트란
2. A/B 테스트의 목적
3. A/B 테스트의 과정
4. A/B 테스트의 단점과 한계
5. 구글 옵티마이즈
6. A/B 테스트의 적용 산업 분야
7. A/B 테스트의 활용 사례

<font color=66CCFF><b>제11장 어트리뷰션</b></font>
1. 어트리뷰션이란
2. 어트리뷰션 모델
3. 어트리뷰션 측정 방법
4. 어트리뷰션 도구
5. 룩백 윈도우

<font color=66CCFF><b>제12장 디지털 마케팅의 기법</b></font>
1. 마케팅 패러다임의 변화
2. 디지털 마케팅 기법

<font color=66CCFF><b>제13장 디지털 마케팅 콘텐츠</b></font>
1. 디지털 마케팅 콘텐츠의 분류
2. 디지털 마케팅 콘텐츠의 유형

<font color=66CCFF><b>제14장 국내외 주요 광고 플랫폼 소개</b></font>
1. 네이버 광고
2. 구글 애즈
3. 카카오모먼트
4. 페이스북 광고
5. 인스타그램 광고

<font color=66CCFF><b>제15장 구글 애널리틱스(GA)</b></font>
1. 구글 애널리틱스(GA)란
2. 구글 애널리틱스 활용하기
3. 구글 애널리틱스의 계층 구조
4. 구글 애널리틱스 추적 코드 설치
5. 구글 애널리틱스 표준 보고서의 5가지 유형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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