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역자 서문
서문
엮은이 서문
<b>제1부 질적 진로평가의 기초</b>
<font color=006600><b>제1장 진로평가 </b></font>
1. 도입
2. 진로평가에 대한 철학적 이야기
3. 진로평가에 대한 이론적 이야기
4. 진로평가에 대한 맥락적 이야기
5. 진로평가에 대한 상호 보완적 이야기
6. 진로평가 모델에 대한 이야기
7. 결론
<font color=006600><b>제2장 질적 진로평가에 대한 철학적 고찰 </b></font>
1. 도입
2. 사회적 구성으로서의 진로평가: 심리공학
3. 체계이론 틀, 탈중심화된 개인과 네 가지 차원
4. 체계이론 틀과 이야기
5. 시간을 통한 이야기 과정
6. 결론
<font color=006600><b>제3장 질적 진로평가: 연구기반 </b></font>
1. 도입
2. 질적 진로평가
3. 추천
<font color=006600><b>제4장 질적 진로평가의 과정</b></font>
1. 도입
2. 질적 진로평가의 목적과 과정
3. 다시 쓰기
<font color=006600><b>제5장 진로 학습
-내러티브 정체성을 구성하는 학습 과정으로서의 질적 진로평가- </b></font>
1. 도입
2. 학습
3. 안정적·불안정적 진로 상태에서의 학습
4. 불확실한 시기에서의 진로 학습
5. 진로대화의 특징
<font color=006600><b>제6장 진로상담과 진로평가의 통합 </b></font>
1. 도입
2. 파슨스의 이중 유산
3. 양적 진로평가
4. 질적 진로평가
5. 진로평가를 진로상담에 통합하기
6. 결론
<b>제2부 질적 진로평가 도구</b>
<b>시각적 학습 유형</b>
<font color=006600><b>제7장 패턴확인연습 </b></font>
1. 도입
2. 역사적·이론적 기초
3. 실시 과정에 대한 진술
4. 사례
5. 학습 성과와 진로평가
6. 다음 단계
<font color=006600><b>제8장 가계도를 사용한 질적 진로평가 </b></font>
1. 도입
2. 가계도
3. 진로가계도
4. 인도 뭄바이에서 수행된 진로가계도 사례
5. 결론
<font color=006600><b>제9장 카드분류 </b></font>
1. 도입
2. 카드분류의 역사적·이론적 배경
3. 카드분류 검토
4. 카드분류를 지지하는 연구 증거
5. 결론
<font color=006600><b>제10장 생애선
-미래로의 여행을 안내하기 위해 실시하는 과거에 대한 시각적 탐색- </b></font>
1. 도입
2. 시간선과 생애선의 구별
3. 생애선 구성하기
4. 펠릭스의 사례
5. 결론
<font color=006600><b>제11장 생애설계 가계도 </b></font>
1. 도입
2. 진로구성 가계도
3. 생애설계 가계도
4. 사례연구
5. 결론
<font color=006600><b>제12장 스토리보드와 내러티브의 사용 </b></font>
1. 도입
2. 기본 생각
3. 세 장면의 스토리보딩
4. 넓게 생각하기
5. 결론
<b>청각적 학습 유형</b>
<font color=006600><b>제13장 진로구성 인터뷰 </b></font>
1. 도입
2. 배경
3. 내용과 사용 방법
4. 경험적 지지
5. 결론
<font color=006600><b>제14장 나의 진로 챕터와 진로체계 인터뷰 </b></font>
1. 도입
2. 진로체계 인터뷰의 실시
3. 나의 진로 챕터의 실시
4. 진로상담에서 나의 진로 챕터의 해석
5. 나의 진로 챕터의 적용
<font color=006600><b>제15장 진로사고 다루기: 진로상담에서 제한된 가정에 도전하기</b></font>
1. 도입
2. 배경
3. 비판적 성찰연습과 가정에 도전하기
4. 진로사고 다루기 모델
5. 셜리
6. 실무에 대한 적용 방안
7. 결론
<font color=006600><b>제16장 초기기억 기법 </b></font>
1. 도입
2. 기법의 이론적 배경
3. 잠재적인 내담자 집단과 기법의 사용
4. 기법에 대한 진술
5. 사례연구
6. 도구를 지지하는 연구 증거
<b>운동감각적 학습 유형</b>
<font color=006600><b>제17장 진로글쓰기
-질적 진로평가와 지도에 대한 창의적· 표현적 · 성찰적 접근- </b></font>
1. 도입
2. 도구의 이론적 기초
3. 도구에 대한 기술
4. 진로글쓰기 연구
5. 결론
<font color=006600><b>제18장 미래진로자서전
-진로개입으로 인한 내러티브 변화 평가하기- </b></font>
1. 도입
2. 배경
3. 도구
4. 결과 평가하기
5. 연구
<font color=006600><b>제19장 지능형 직업카드 분류 </b></font>
1. 도입
2. 이론적 배경
3. 도구와 잠재적인 내담자에 대한 기술
4. 지능형 직업카드 분류의 연구 증거
<font color=006600><b>제20장 나의 진로영향요인 체계 </b></font>
1. 도입
2. 나의 진로영향요인 체계의 체계이론 틀
3. 진로영향요인 체계
4. 연구 증거
5. 결론
<b>제3부 양적 진로평가를 질적으로 활용하기</b>
<font color=006600><b>제21장 진로이론을 활용하여 질적 · 양적 진로평가 통합하기 </b></font>
1. 도입
2. 질적·양적 진로평가의 성과에 대한 이론의 기여
3. 질적·양적 진로평가를 통합하는 이론기반 사례
4. 질적·양적 진로평가 통합에서의 성공
5. 결론
<font color=006600><b>제22장 무질서 진로평가</b></font>
-양적 · 질적 진로평가의 통합-
1. 도입
2. 프랙털 평가하기
3. 직업흥미평가: 수렴적 관점과 확산적 관점
4. 결론
<font color=006600><b>제23장 통합적 구조화 면접 과정 </b></font>
1. 도입
2. 이론적 배경
3. 통합적 구조화 면접 과정
4. 통합적 구조화 면접 적용
5. 결론
<font color=006600><b>제24장 평가에 대한 문화적 준비: 질문이 답이다 </b></font>
1. 도입
2. 평가에 대한 양적 접근
3. 평가에 대한 질적 접근
4. 평가와 문화적 접점
5. 진로지도를 위한 문화적 준비도와 평가
6. 강점과 성과 질문지: 평가에 대한 혼합 접근 방법
7. 결론
<b>제4부 다양한 맥락에서의 질적 진로평가</b>
<font color=006600><b>제25장 장애를 가진 사람에 대한 질적 진로평가 </b></font>
1. 도입
2. 포용 및 진로구성: 장애인과 비장애인의 삶에서 중요한 연합
3. 장애를 가진 사람의 적응성, 생애주제, 희망, 용기를 위한 질적 절차
4. 장애를 가진 사람의 진로구성을 촉진하기 위한 맥락의 관여
<font color=006600><b>제26장 취약한 개인에 대한 질적 진로평가</b></font>
-다중 건강장애를 가진 개인을 위한 적용-
1. 도입
2. 식이장애
3. 물질사용장애
4. 결론
<font color=006600><b>제27장 홍콩에서의 질적 진로평가 접근
-유교 문화유산 관점에서의 성찰- </b></font>
1. 도입
2. 홍콩의 학교와 대학교에서의 진로 지도와 상담
3. 현재 진로평가의 강점과 약점
4. 나의 진로영향요인 체계의 사용
5. 아시아 문화유산 맥락에서의 진로지도
<font color=006600><b>제28장 아프리카 맥락에서의 질적 진로평가 </b></font>
1. 도입
2. 질적 진로평가의 실제
3. 결론
<b>제5부 질적 진로평가: 미래의 방향</b>
<font color=006600><b>제29장 질적 진로평가: 미래의 방향</b></font>
1. 도입
2. 질적 진로평가: 지금까지의 이야기
3. 미래의 방향: 앞으로의 이야기
4. 결론
<font color=006600><b>제30장 질적 진로평가 접근에 대한 성찰 </b></font>
1. 도입
2. 초기 성찰
3. 깊은 성찰
4. 질적 진로평가에 대한 평가
5. 핵심 주제
6. 질적 진로평가의 이해
7. 계속 생각하고 좀 더 배우기
찾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