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초 기본학력보장 증거기반 교육의 실제
한국아동∙청소년상담학회 연구총서 10
저자 : Barbara J. Wendling, Nancy Mather | 역자 : 김동일
페이지 : 344p
  • 가격
  • ISBN
  • 발행일
  • 판형
  • 제본
  • 수량
  • 16,000원
  • 978-89-997-2556-2 93370
  • 2022-01-15
  • 신국판
  • 반양장

내용

기초・기본학력이란 읽기・쓰기・셈하기와 같이 교과 학습에 필요한 기초적인 학습 기능과 다양한 학업 과제를 수행할 수 있는 인지 및 추론 능력을 포괄하는 것이다. 학력 결손을 보이는 학습자의 적응을 돕기 위해서는 객관적이고, 타당하며, 믿을 수 있는 체계적 증거와 기록을 보여 주는 ‘효과적인 교육’의 적용이 필요하다. 이 책은 이러한 체계적인 도움을 제공하고자 기획되었다.

목차

머리말


<font color=33CCFF><b>제1장 증거기반 교수의 보편적 원리 </b></font>
진단 평가의 역할
증거기반 교수는 무엇인가
증거기반 실제는 어떤 효과가 있는가
결론

<font color=33CCFF><b>제2장 음운 인식과 파닉스 </b></font>
음운 인식
파닉스 시작하기
효과적인 교수
결론

<font color=33CCFF><b>제3장 파닉스와 일견단어 학습</b></font>
파닉스
일견단어
효과적인 교수
결론

<font color=33CCFF><b>제4장 읽기 유창성 </b></font>
읽기 유창성에 어려움을 겪는 학습자의 특징
효과적인 교수
결론

<font color=33CCFF><b>제5장 어휘와 읽기 이해 </b></font>
어휘
어휘 발달에 어려움을 겪는 학습자의 특징
어휘의 효과적인 교수
읽기 이해
읽기 이해에 어려움을 겪는 학습자의 특징
읽기 이해의 효과적인 교수
결론

<font color=33CCFF><b>제6장 철자</b></font>
철자 발달
효과적인 교수
결론

<font color=33CCFF><b>제7장 글씨 쓰기와 쓰기 표현</b></font>
글씨 쓰기(필기)
글씨 쓰기에 어려움을 겪는 학습자의 특징
글씨 쓰기의 효과적인 교수
쓰기 표현
쓰기 표현에 어려움을 겪는 학습자의 특징
쓰기 표현의 효과적인 교수
결론

<font color=33CCFF><b>제8장 기초 수학 </b></font>
기초 수학 기술에 어려움을 겪는 학습자의 특징
수 감각
사칙연산 구구와 유창성
효과적인 교수
결론

<font color=33CCFF><b>제9장 수학 문제 해결</b></font>
수학
효과적인 교수
결론

<font color=33CCFF><b>제10장 기초·기본학력보장 교육과 인지 능력 </b></font>
성취와의 연관성
효과적인 교수
결론


참고문헌
찾아보기

알림

X

알림

X

도서목록
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