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
브랜드 뉴노멀 전략, 브랜드 유니버스의 설계더 강한 인력을 가지고 있는 행성이 약한 행성을 끌어당기듯이 브랜드 매력이 클수록 더 강하게 생태계의 중심에 자리 잡게 된다. 변화가 극심한 디지털 생태계에서 살아가기 위해서는 브랜드 플랫폼을 중심으로 다른 플랫폼들과 관계 맺기를 하면서 브랜드의 유기적인 생태계를 구축해야 한다. 필자는 이 새로운 브랜드의 생태계를 ‘브랜드 유니버스(Brand Universe)’라 명명한다. 브랜드 유니버스는 디지털 플랫폼 위에 구축하는 브랜드 뉴노멀 전략이다. 브랜드 유니버스는 네 단계의 창조 과정을 거쳐서 탄생된다. 우리 브랜드가 제공하고자 하는 ‘고객가치 창조’를 중심으로, 이를 구현할 수 있는 ‘플랫폼 창조’ 그리고 플랫폼이라는 디지털 공간을 채울 수 있는 ‘콘텐츠 창조’를 거치며, 고객 경험을 실체화한다. 그리고 이렇게 설계된 브랜드 플랫폼을 지속 가능하게 운영하기 위해 ‘커뮤니티 창조’를 기획하면서 브랜드 유니버스는 항해의 준비를 마친다. 이 책에서는 제1부 뉴노멀 마케팅 생태계의 등장부터 시작하여 제2부 브랜드 유니버스의 성장, 제3부 브랜드 유니버스의 설계까지 살펴보며, 마케팅 대변혁의 시대에서 플랫폼을 기반으로 어떻게 브랜드와 비즈니스를 키워 갈지에 대한 해답을 제시한다.